이효리가 유고걸이 수록 된 3집 앨범으로 컴백했던 2008년의 초순은 광우병 시위로 나라가 시끄러웠다.


여중생들까지 광장으로 뛰쳐 나왔고 연예인들도 너나 할 것 없이 한마디씩 보태던 시절이라 기자가 이효리에게 사회 이슈에 대해 발언할 생각은 없는지 물어봤다.

그때 이효리의 대답은 이랬다.




 

- 화제를 좀 돌려보자. 요즘 미국산 쇠고기 문제나 독도 문제 등 연예인들의 이슈 참여가 많다. 사회적 이슈에 대해 별 발언을 하지 않는데, 관심이 없나

"별로 관심이 없다기 보다 발언으로 인해 논란이 되는게 사실 두렵다. 어떻게 보면 비겁하다고 할 수 있는데 내가 하는 일외에 다른 분야의 사회적인 발언으로 이슈가 되고 논란이 되는 것이 꺼려진다. 스스로 혼자 생각하고 제대로 알고 있고 싶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진 않다."




논란이 부담스럽지 않은 연예인들이 어디 있겠나. 하지만 굴욕적인 협상과 국민의 건강권 위협이 심각함을 인식해 다들 목소리를 내고 있었다.

이효리의 최대 무기는 솔직털털함이라고 한다. 이효리도 그걸 자랑으로 내세운다. 근데 이런 사안에서는 왜 평소답게 행동하지 않는지 보기 좀 그랬다. 

포스팅해서 까볼까 했다. 하지만 가수가 음악만 잘 하면 되지 사회 문제까지 신경 써줘야 할 이유가 있냐고 반문하면 할 말이 없다. 그래서 속으로만 생각하고 그냥 넘어갔다.


시간이 지나 미국 쇠고기 수입으로 한우 농가의 시름이 깊어진 2010년
 

이효리가 한우 홍보 대사에 위촉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2년전 광우병 시위때 했던 말을 기억하고 있었던터라  좀 씁쓸했다. 

그때 한마디 해줬으면 한우 농가에 더 도움이 되었을텐데... 그때는 그것도 주저했으면서 돈 되는 CF는 냉큼 해먹는 게 아름다와 보이진 않았다. 한우 농가를 도운다면서 모델료로 3억 6천만원씩이나 받은 것도 그랬다.






요즘의 이효리는 4년전과 많이 달라진 모습이다. 다른 분야의 발언으로 논란 되는 건 싫다더니 이젠 자기 분야는 입도 벙긋 안하고 다른 분야 얘기만 쏟아내고 있다.

mbc 노조 상대 소송과 강정마을 구럼비 발파 소식같은 민감한 사회 현안에도 의사 표시를 하고 있다. 그래봤자 트윗 한 줄 날리는 것 뿐이지만 언론에서는 이효리를 '아름다운 소셜테이너'라고 치켜세우고 네티즌들은 '개념 언니'라며 화답하고 있다.

이를 보는 나의 마음은 착찹하다. 이효리의 이런 행동이 광우병 시위때부터 나왔다면 나도 개념있다 했을 것이다. 광우병 시위는 정치적으로 민감한 사안이고 입장을 밝힌다는 건 반대측에 있는 팬들은 떨어져 나간다는 거다. 그런 손해를 감수한 행동이니 개념있다는 칭찬이 아깝지 않다. 

하지만 표절 사태로 이미지 추락 후 나온 행동이라 진심이 느껴지지 않는다. 한쪽 팬이라도 확실히 잡기 위한 마케팅으로 보인다. 왜 그리 삐딱하냐고 손가락질 할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이효리에겐 유독 이런 쉴드가 많많은 것도 그게 통한다는 것도 신기하다.

그런 사람들은 물의 일으킨 연예인들이 카메라 대동하고 하는 봉사 활동에서도 진심이 느껴질까? 나는 전혀 아니던데. 표절 사태 이후 활발해진 이효리의 소셜테이너 활동이 카메라 대동한 봉사 활동과 다를 게 뭐가 있는지 모르겠다. 나에게는 둘 다 이미지 세탁을 위한 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이효리는 트윗질로 표절 이미지 세탁하려 들지 말고 그냥 본업인 음악으로 극복했으면 좋겠다. 지금까지 이효리는 남들이 준 곡을 고르기만 했다. 그것만으로도 프로듀서 작업했다고 언플해 뭔가 있어 보이게끔 할수 있었다. 하지만 표절 사태가 터지니 프로듀서라 언플했던 게 족쇄가 됐다.

그러니 앞으로는 자작곡 만드는 싱어 송 라이터로 승부를 걸어야 한다. 명곡까지는 아니고 그럭저럭 들어줄만한 곡만 되어도 표절 이미지는 쉽게 떨칠 수 있다. 음악한지 15년이나 됐으니 그 정도는 할 수 있겠지. 그렇게만 되면 이효리가 트윗으로 뭔 말을 해도 삐딱하게 보는 사람들은 없을거다.

  • 이전 댓글 더보기
  • 무한공감 2012.03.18 01:04

    내가 하고 싶은 말이 정확히 이 글에 쓰여있네

  • 글쎄 2012.03.18 02:13

    그래도 난 독거노인을 위해 바람막을 설치하고 연탄을 보내고 기금조성하고 유기견위해 힘쓰고 알리고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님들을 위해 기금을 조성하는 이효리가 훌륭하다고 생각함. 적어도 이효리를 보며 나같은 사람한명이라도 마음을 움직여 실천해가도록 깨우침을줬으니...믈론 이제시작하는 단계이기에 덜 다듬어져 시행착오를 겪고 겪을테지만 그러기에 난 이효리를 힘껏 지지한다. 이효리 화이팅!

  • 으악 2012.03.18 02:55


    이효리는 이제까지 한 행동이 워낙

    가식이 쩔어서

    지금하는 행동들이 30년 이상 계속 한다면

    좋게 봐줄 수는 있음.

  • 이효리까는 아니지만 2012.03.18 17:45

    제가 하고 싶은 말임... 이게 첨부터 저랬으면 모르겠는데 요즘 부쩍 하는 것 같아 조금 언짢음..

  • dd 2012.03.18 17:46

    좃병신같은 포스팅이네.
    광우뻥 사태때 입다문건 잘한거지
    미국산 소로 만든 조미료 먹어도 뇌가 송송 구멍뚫린다는 뻥이 난무하던 시댄데..
    그리고 표절시비 후로 주춤한건 사실인데 표절을 이효리가 했냐 작곡가가 했지
    그리고 가수가 싱어송라이터로 자작곡 만들고 인정받고..
    우리나라 애새끼들이 그게 위대한 뮤지션이라고 생각하는 것도 좃나 틀려먹은 자세.
    왜 가수가 꼭 노래를 만들고 부르고 해야 되나?
    싱어가 싱어로서 무대위에서 노래잘하고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것 만으로도 대단한거지.
    시발 자작곡이라고 개병신같은 노래 만들어놓으면 '우와 뮤지션으로 거듭났다'
    이 지랄해대는 막귀 팬들이 널렸으니 문제다.
    물론 음악 하는 사람으로서 자기가 만든 노래를 불러보고 싶은 욕심도 있겠지.
    근데 시발 그게 수준이 안되는데 굳이 그럴 필요가 있나?
    H.O.T 좃망하던 시절 생각해봐라. 왜 꼭 자작곡을 만들어 발표해야되냐?
    잘만들기라도 하면 몰라. 좃같이 만들은 좃같은 곡을 앨범에 넣으니
    앨범이 좃같아 지는거고 그거 듣는 팬은 무슨 죄가 있다고 그런걸 들어야하냐?
    하긴 듣는 병신들도 우와 곡도 잘만드네 하는 병신들이니 할 말은 없지.
    그리고 이효리가 음악한지 15년? ㅋㅋㅋㅋㅋ
    곡만드는걸 무슨 어깨너머로 라면 끓이는거 배우는걸로 보나
    걔가 무슨 음악을 했다고. 그저 만들어 주는 곡 부르고 안무연습이나 한거지

    • 999c 2012.03.18 19:38

      찬성에 백만스물두표 드림...

    • sss 2012.03.19 12:30


      광우병 사태부터 지금까지 몇 년이 지났는데 충분히 한 사람의 가치관과 태도가 달라질 수 있는 시간이라고 생각함

    • 어휴 병신 말을 말아야지 2012.03.30 01:38

      작곡가가 표절하고 이효리 동의없이 앨범을 뚝딱 내는줄 아냐 이효리도 다 안다 표절인거 그리고 넌 병신아 할말 없냐 광우병이 주된 포스팅 내용인데 음악얘기 운운하고있네 좆병신새끼가

  • 11 2012.03.18 19:59

    아니...첨에 안그랬다가 이제 와서 그런다 말하는데,,,그때를 자기도 후회 할수 있고 사람이 나이들며 바뀌었을수도 있는데 뭐 바뀌면 광고료 안받고 좋은 일에 무보수 해야만 진심으로 느껴지고 그런건가? 아님 나 사람 바꼈어요 하고 기자회견이라도 하고 다음날 바껴야 하나? 어째서 바뀐게 개념이면 더 개념있게 바껴서 좋은 소리 많이 해주길 응원해주고 하면되지...지금 삐딱하게 볼건 뭐람,,,이효리 안좋아하지만 참 웃기다...
    이래서 사람들이 좀 바뀌고 하면 바꼈다고 난리니 뭐 하나 똑바로 살수가 있나

    • mino 2012.03.18 22:08

      동감. 이효리 행보를 지켜보면
      본인 관심사에 따라 의상과 식생활 가치관까지 변화된 케이스인데 쉽게 할 수 없는 일 나서서 있는 것만으로도 지지하고 싶다.

  • ㅇㅇ 2012.03.18 21:25

    이효리한테 자작곡 만들어 부르라는 말은 너무 심한거 아니냐? 그게 가능하겠냐

  • 근데 2012.03.19 11:01

    갑자기 왜 사라진 포스팅들이 이렇게 많음? 아라횽 먼일 있음?

    • fta저작권법 2012.03.19 13:52

      이것 때문에 ㅇㅋ?

  • 어휴.. 2012.03.19 13:31

    ㅋㅋ사람은 변하기 마련인데 그거갖고 뭐라하면 되나 , 이상형도 변한다던데 가치관이나 사상은 변하면 안되냐 ㅋㅋ 그리고 이효리를 그냥 싫어하면 싫어한다고 말해. 이효리가 솔직히 공부를 많이해서 유식한건 아니지, 그리고 이효리는 완벽하지 않아. 모든 사람처럼 이효리도 좋은면이 있고 ㅂㅅ같은면도 있지 근데 왜이렇게 사람들은 자기에겐 자비롭고 남에겐 엄격한지 모르겠다.

  • dd 2012.03.20 19:39

    어이가 없네. 그럼 그동안 사회적 이슈거리 말 안하고 가만있던 사람은 평생 입 다물고 쭉 가라는 소리인가??? 그냥 님은 이제 이효리가 뭘 해도 안좋게 보이는 부류인 사람중 한명이 된것입니다. 인정해요 ㅋㅋ

  • 2012.03.21 21:07

    이효리 원래 앞뒤 존나 안맞는 년이야. 저러는게 하루이틀도 아닌데 새삼스레 그러는 아라나 니들이 이상한거다. 원래 소신 그딴거 쥐뿔 없는 애임. 내가 좆고딩때 핑클 빠돌이 한적 있어서 아는데 옛날에 했던 드립들 지금 생각하면 장난아니다. 핑클때 이효리가 무슨 인터뷰하면서 자긴 절대 심한 노출의상이나 비키니같은거 입은 모습 못보여준다면서 내숭떨더만 고작 2년만에 공중파에서 대놓고 비키니입고 드림팀 뛰더만 ㅋㅋㅋ 반년후엔 텐미닛하면서 가슴 다 까고 ㅋㅋㅋ 게다가 핑클애들 다 혼전순결서약하고 캠페인했는데 대놓고 재벌2세랑 호텔에서 뒹굴다 파파라치한테 찍히고... 광우병 드립 프로듀서 드립 이런거 제쳐놔도 예전에 이빨깐거 졸라 많아.

    이효리는 그냥 존나 극단적으로 압샵한 스타일이라고 보면 됨. 어떻게 하면 지금 시점에서 먹히는지 존나 잘 파악하거든. 핑클때는 생머리에 눈웃음치면서 순진한척 존나 하고, 20대 초중반 탱탱한 시절엔 젖 까서 몸매로 어필하고, 나중에 나이먹고 쳐져서 남자들이 안빨아주니까 여초들이 빨아줄만한 이미지로 전환해서 레이디가가 따라하고, 그것도 슬슬 안먹힐 나이 되니까 소셜테이너 전환한거임. 그 시점도 딱 김여진이 주목받기 시작하는거 보고 하는 짓이고 ㅋㅋㅋㅋ 졸라 여우같은 년이지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85224 BlogIcon Flor 2012.08.01 12:03

      How could any of this be better stated? It coudln't.

  • 2012.03.23 11:02

    나도 동의. 이효리 이제와서 개념연예인인척 깝치는거 레알 꼴 사나움. 배운것도 없어서 머리에 든것도 없을텐데 쟤가 어떻게 개념 연예인?? 그동안 소시민처럼 아가리 닥치고 있다가 이제와서 트위터 생기니까 깝치는건데 ㅉㅉㅉㅉ 그만좀 개념연예인이라고 받들어라.

  • 이젠 2012.03.24 20:15

    사람이 변했다면 뭔가 깨달았거나 남에게 다른 모습을 보이고 싶어서일텐데
    사람은 죽을 때까지 깨달아가며 사는 것이고 그것은 언제여도 상관없기 때문에 깨달음의 시기는 질책할 일이 아니지만
    정치인들 봉사활동가서 사진만 찍고 오는것을 좋은 이슈를 줬다고 칭찬만 할 수 없듯이 이효리가 진정성을 평가 받으려면 앞으로도 계속 개념 어린 모습을 보여줘야 할것이다.
    표절녀 이미지 벗게되더라도 말이다.

    차인표 같은 사람들도 초기에는 까는 사람도 제법 있었지만 꾸준함이 진정함이 되니 이제 누구도 의심치 않고 칭찬하지 않는가.
    진정 깨달았으면 꾸준히 실천하면 되고 이미지 메이킹이었다고 해도 그 길로 들어섰으면 꾸준히 개념 연예인이 되길 바란다. 나중에 뒤통수 치지말고.

  • dg 2012.04.01 16:24

    처음 인터뷰가 사회이슈에 관심없다는 얘기는 아니네요. 논란될까봐 두려워서 안하는것뿐이지 혼자서 알아두고는있다는거. 지금부터라도 세상돌아가는것에 발언을 한다는 것 자체로는 좋은 일이잖아요. 나쁘게 보고싶지는않아요.

  • 나이 먹고 2012.04.05 22:57

    그때 안 했다고 지금 하는게 비난받아야할 이유는 없죠. 20-30대면 사람의 사회에 대한 견해 라는게 한참 바뀌고 정립될 시기인데. 나이먹으면서 사회참여의 중요성도 알고 그 땐 논란이 되는게 두려웠더라도 지금이라도 과감히 나설 수 있으면 그거면 된거지 뭘 과거엔 조용히 있다가 지금은 말이 많냐 같이 나쁘게 볼 필요는 없을거같네요

  • 저런 퇴물! 2012.05.05 00:48

    횰 슴가하나만 믿고 뻐팅기는데 핑클이후로 퇴물이라는건 아시나? 텐미닛 지랄할때 난 휘성 위드미 불렀다! 왜? 퇴물의 꼬리침 보다 휘성의 폭풍 성대가 조았거든^^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 BlogIcon Coltin 2013.07.10 20:23

      I love reading these articles baecuse they're short but informative.

  • 대체 뭘 바라는 건지.,, 2012.05.21 01:03

    그럼 이효리가 광우병 시위 한창이던 때에 미쿡산 소고기 먹느니 청산가리 먹겠다 식의 발언을 하길 기대했던 거냐?
    미국산 소고기 괜찮다는 거 다 밝혀졌는데 뭔 또 지랄을 하는 건지..

  • 척척 이효리 2012.06.12 12:55

    이효리개념없는거맞음 다른건몰라도위안부발언하고 이효리차에대해올라왔는글이있었는데 그글이 역시이효리차도예쁜거탄다 역시 패션리더..예쁘긴하지만 그차가뭔줄알음?이름은모르지만 닛산차였다는..닛산은 도요타와더불어 일본극우단체최대후원사 중 하나. 그런차타는뇬이 개념있다? 옛날에 그랬다고 지금와서개념있게변해서 개념소신발언하니 욕하지말라? 이거하나만봐도 이횰이 어떤뇬인지 알수있는데 조까고 시밤 이런모순덩어리 척척하는뇬이나 편드는 색히들이나 역겹다 정말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78823 BlogIcon Azizbek 2012.07.30 01:37

    That's 2 cleevr by half and 2x2 clever 4 me. Thanks!

  • 정여수 2013.12.31 18:57

    참 이미친년아 니하고 다른생각가지고있는사람도있다


역사책을 보면 조공이라는 말이 등장한다. 옛날, 속국이 안전을 보장 받기 위해 종주국한테 바치는 예물을 조공이라 한다.  

그런데 요즘은 이 말이 엉뚱하게 팬들이 연예인한테 바치는 선물 세례로 쓰이고 있다.

소녀시대 태연의 팬들이 태연의 생일날 바친 '조공' 목록을 보고 이야기를 이어가자. 






입이 딱 벌어진다.  주머니들 꽤 털었겠다. 연예인한테 돈 쓰는 걸 아까워 해서 CD 한장 사지 않는 나로서는 이해하기 어려운 행동이다.

저렇게 사준다고 태연이 내 이름을 기억해주는 것도 아니다. 그렇다고 태연한테 저 물건들이 꼭 필요할 것 같지도 않다. 

물론 사주는 사람의 머리속에는 그딴 계산은 없을 거다. 사랑하는 태연을 위해 주머니를 털었으니 뿌듯하기만 할 거다. 하지만 기왕이면 태연은 물론이고 자신한테도 득이 되는 있는 방향으로 돈을 쓰는 게 현명하지 않을까? 그런 방법도 있냐고? 물론 있다.

태연한테 조공바칠 돈으로 소속사 SM의 주식을 사는거다. 내 주머니에 있는 돈으로 SM의 주식을 산다면 그 돈은 태연의 활동을 서포트하는데 쓰일 것이다. 태연에게 선물 사주는 것과 차이가 없다. 만약 SM의 주가가 오른다면 나도 돈을 벌수 있다. 꿩먹고 알먹고다.  

저 사진의 조공 물품들은 2011년 3월 9일 태연의 생일날 바쳐졌다. 그 날 SM의 주가는 21,939원 이었는데 조공 바칠 돈으로 주식을 샀다면 2월 29일 현재 53,500원이다. 1년 만에 무려 두배반의 수익을 챙기는 거다. 삽겹살 두근이 1년만에 다섯근이 되는 거다.  그보다 2년전인 2009년 3월 9일 SM 주식은 1,743원이었다.  이 돈으로 KFC가면 감자 튀김 하나 겨우 먹을수 있다. 하지만 SM 주식을 사뒀으면 온가족이 KFC가서 오리지널 치킨 24조각을 배터지게 먹을수 있다.

물론 주가가 떨어질수도 있다. 하지만 그래도
손해볼 것은 전혀 없다. 어차피 태연한테 조공바칠 돈 이었으니 말이다.

그러니 앞으로는 연예인한테 조공바칠 사람들은 그 돈으로 소속사의 주식을 사라. 2NE1팬은 YG, 원더걸스팬은 JYP 주식을 사는거다. 오르면 돈 벌어서 좋고 내리면 다라와 소희한테 조공바친 셈 치면 되고 얼마나 좋은가.

밑지지 않는 장사라는 게 바로 이런거다. 
  • 배덕대왕 2012.03.02 14:40

    천재적인 방법이네요 ㄷㄷ 왜 저런 생각을 못했을까.
    조공바치겠단건 아니지만

  • 2012.03.02 14:41

    그럴듯한데?

  • Favicon of http://51grams.blogspot.com BlogIcon pheonix 2012.03.02 14:43

    사람들이 이 글 보고 SM 주식 사서 주가 오르는거 아니야? 그럼 나도 사야하는건가 ㅋㅋㅋ

  • Favicon of http://ktmd0c.egloos.com BlogIcon 에로거북이 2012.03.02 15:26

    그럴듯 한걸요.!

  • 우왕... 2012.03.02 18:43

    그러고 보니 소녀시대 팬중에 공장다니면서 모은 2000천여만원으로 1000원 이하 떨어졌을때 샀던 용자가 있었지... 자기 수익률 공개했을때가 작년 이만 육칠천원 대였는데 그럼 지금까지 안팔았으면 10억이 넘었다는 이야기..

    • 그거 합성 2012.03.03 08:55

      병시나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96502 BlogIcon Stsetia 2012.08.01 13:10

      If not for your wnritig this topic could be very convoluted and oblique.

  • 하긴 2012.03.02 20:49

    유명엔터테이먼트 주식은 엥간하면 오르니까 그걸 알고 YG도 대마,뺑소니에 불구하고 주식상장하니 단숨에 150%가량 뛰어버렸자녀

    지금이야 아이돌이 포화상태이니 더이상 파급력이 큰 신인이 나올수가 없고 3대엔터테이먼트외에 나머지중엔 잘되야 로엔정도 있으려나?

    • ㅋㅋㅋ 2012.03.03 16:45

      로엔이 중간급이라는 말에 웃고 간다 자금력만큼은 엠넷미디어랑 삐까치는 로엔인데

    • ㅋㅋㅋ 2012.03.03 16:49

      로엔이 중간급이라는 말에 웃고 간다 자금력만큼은 엠넷미디어랑 삐까치는 로엔인데

  • Favicon of http://rainism.tistory.com BlogIcon Rainism 2012.03.02 20:49

    처, 천잰데...

  • 이수성 2012.03.03 02:10

    공감입니다. 소시지닷넷 같은 소녀시대 팬질을 넘어선 찬양 사이트 등을 보면 조공이란 말을 함부로 써대가며 완전 노예역할을 자처하더군요. 저도 팬이지만 소녀시대에 대해 비판할 건 비판하고 칭찬할 건 칭찬하는 사람입니다. 차라리 소녀시대에게 조공따윌 바치느니 내 존엄을 지키면서 가족들 잘 보살피며 주변사람들과 화목하게 지내고 자원봉사활동을 많이 하겠어요. 주식보다는 재능기부가 제게 어울릴 것 같네요

  • 아님 2012.03.03 03:40

    주식시장에 대해서 모르는 군요.
    주식 산다고 해서 자본금이 늘어나는 것도 아니고 SM 주식 사서 값이 오른다고 해서 그 돈이 태연이 활동에 보탬이 될 일은 없습니다.
    물론 주식 사서 오르면 산 사람한테는 좋겠죠.

    • afsdfsd 2012.03.03 08:14

      너야말로 주식에 대해 모르는구나. 주식을 산다는 건 해당 기업의 가치를 믿고, 미래에 투자한다는 의미를 가지는 거다.

    • 태연이 2012.03.03 08:57

      태연이 주주면 보탬이 될지도?

      근데 아라 이시키는 주식은 잘 모르나보다

      그리고 덕후새퀴들이 조공질을 해야 주주들이 돈을 버는 거지

      죄다 주식사면 주가에 도움이 되것냐?

      노예는 노예답게 살아야 내가 돈을 번다

      그래 나 에셈 몰빵했다 ㅋㅋㅋ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97968 BlogIcon Lislayne 2012.08.01 13:22

      Always refreshing to hear a ratoinal answer.

  • fucking korean songs 2012.03.03 07:14

    fucking korean songs...

    • 시발련아 2012.03.03 08:58

      양키 고 홈

  • 주식 2012.03.03 11:55

    아라 병신인증 쿨탐 왔다 침묵시전!

  • 2012.03.03 11:57

    역시 니네는 아라보다 단수가 떨어져 ㅋㅋㅋ 울 아라 분명 sm주식 샀다. 그리고 슬슬 sm 시가상승 물밑작업 들어가는거 ㅋㅋㅋㅋㅋ

    • 2012.03.03 20:52

      니가 더 바보같다.
      여기 오는 사람들이 전부 소덕이냐?
      아라가 SM주식 사던말던 우리가 소시나 SM에 조공 바치고 주식 살 사람들이 아닌데 뭔 상관이냐.

    • Favicon of http://sd.,asd BlogIcon ㅋㅋㅋ이새끼 2012.03.03 21:15

      소덕개마니옵니다 병신홓아ㅋㅋㅋ
      증거보여줘?
      여기잇네
      나임 뿌잉뿌잉
      사실소덕은 나얌
      탱구쨔응

    • 2012.03.03 23:20

      ㅋㅋ병신소퀴새낔ㅋ자폭질하넼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62065 BlogIcon Hasan 2012.07.30 17:15

      That takes us up to the next level. Great psotnig.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97238 BlogIcon Rafiqin 2012.08.01 13:39

      Way to use the internet to help poeple solve problems!

  • 워렌 버핏 2012.03.03 23:59

    시발 천잰데.

  • 지나가던군인 2012.04.24 12:08

    흠 휴가나와 심심하다 이리저리 돌아다니다 이리로 왔는데 ㅋㅋㅋ 잼있네 고짱님 쫌쩌는듯 ㅋ 그렇다고 내가 소덕은 아님ㅎ

  • 2012.04.26 02:20

    자기들이 태연한테주고싶은선물있어서그런거아닐까?단순히돈아니라

  • Favicon of http://watchesreplicainuk.wordpress.com/ BlogIcon watch replica uk 2012.09.12 16:19

    こういう方がらしくてなんか安心するな

  • star 2014.03.08 18:00

    수준하고는 연예인한테 돈쓰기싫어서 cd한장도 안산다는 사람이 음악이랑 가수에 대해 논할 가치가 있나 꽁으로 음악들으면서


군대 다녀온 사람들은 알 거야. 군대에선 조금만 걸어도 헉헉댄다.  쉽게 지치고 쉽게 피로해지는 곳이 군대다.

근데 완전군장 메고 행군한다고 생각해봐. 말 그대로 몸이 천근만근이 된다. 내무반으로 복귀하면 그냥 뻗어버리지. 그로기 상태에서 카운터 펀치 맞고 나가떨어진 복싱선수처럼 

근데 이렇게 극도로 지친 군바리들도 벌떡 일어나 뛰게 만들 수 있다. 영양제를 놔준다거나 피로회복제를 준다거나 그런 게 아니다. 그딴 건 아무 쓸모없다.  
 




 

 

  

 

   






TV 화면에서 이런 장면이 나오면 중환자실 같던 내무반은 언제 그랬댜냐 듯 콘서트홀이 된다. 천리행군을 마치고 초죽음이 된 군바리도 춤추게 만드는 생명력. 이게 바로 성적 매력이 갖는 거대한 힘이다. 이 세상 어떤 피로회복제보다도 강력하다.  

나는 성상품화 적극 찬성한다. 성상품화가 여성의 편견을 강화시켜 여성의 낮은 지위를 고착화 시킨다고 하는데 그건 검증된 적 없다. '선진국'일수록 '성진국'인 건 뭔데? 말도 안되는 개소리지. 

하지만 성상품화가 외롭고 고단한 남자들에게 위로와 힘이 되어 준다는 건 검증이 필요없는 사실이다. 영양가라곤 라식 수술을 해도 찾을 수 없는 고아라의 블로그에 적지 않은 인구가 유입되는 게 그 증거 아닌가.

 










이렇게 좋은 걸 왜 맨날 악으로 매도하고 못하게 막을려고 안달하는 건데. 그냥 좀 내버려둬라. 안그래도 돈없고 가진 거 없는 남자들 살기 힘들다.

  • Favicon of http://blog.naver.com/wjrd BlogIcon 생명체 2012.02.02 19:07

    고아라씨다워요. 과연 기대를 저버리지 않으시는군요. 뭔가 도덕적인 걸 바랬다면 제 착각일까요?

    • fdgd 2012.02.02 21:39

      이새키 이거ㅋㅋㅋㅋ
      너 진정 도덕적인걸 보려고 그동안 여기 온거냐?

    • 생명체야 2012.02.03 00:33

      고아라답게 과연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데 뭔가 도덕적인 걸 바랬다는 소리
      너 이거 도대체 무슨 말이냐?

      지구 생명체라기엔 어법이 외계스러운데.

  • 오오 2012.02.02 19:17

    이게 고아라의 패기다!

  • Favicon of http://51grams.blogspot.com BlogIcon Pheonix 2012.02.02 19:24

    옳소! 옳소!

  • 배덕대왕 2012.02.02 19:54

    고아라를 국회로!

  • ㄷㄱ 2012.02.02 21:40

    불편한 진실이겠지만 대부분 남자들에겐 부정할수 없는 사실~!

  • 스래쉬 2012.02.02 22:47

    내가 어지간하면 댓글 잘 안남기는데, 이 글에는 공감한다는 글을 안남길수가 없네요. 멋진글입니다!!!!

  • 2012.02.02 23:46

    2차대전인가 6.25인가 월남전인가 하여간 무슨 전쟁에서 존나 굶주려 있는 병사들한테
    "지금 너한테 밥먹을지 여자랑 응응할지 선택할 수 있다면 어쩔꺼냐?" 라고 물었더니
    대다수가 여자랑 응응하고 싶다고 함 씨발 ㅋㅋㅋㅋ

    • 가진거라곤불알두개뿐 2012.03.21 21:39

      ㅋㅋㅋ 역시 일이고뭐고 여자가 다리벌려주면 질질좆물내는것들 ㅋㅋ

  • ㅇㅇㅇ 2012.02.03 00:44

    '선진국'일수록 '성진국'인 건 뭔데? 말도 안되는 개소리지.

    영양가라곤 라식 수술을 해도 찾을 수 없는 고아라의 블로그에 적지 않은 인구가 유입되는 게 그 증거 아닌가.


    이 두문장은 정말 명문이다.ㅎㅎㅎ

  • 워~ 2012.02.03 01:07

    선진국이 문란해도 어느정도 체계가 잡혀서 사회가 어느 정도는 보완해주는데

    후진국이 문란하면 그대로 사회가 썩어빠진다.

    쾌락 쫒다보면 정작 중요한하고 머리 아픈거 멀리하게 되고 그러면 동남아꼴 나는거

    • evan 2012.02.03 22:24

      22222222 이거지라
      외국에서 악동이 인기 있는 이유가 이거지라 ㅎ

    • 문란하지 않은 나라는 없다 2012.04.10 03:08

      선진국은 앞에서, 후진국은 뒤에서 문란한것 뿐이고

      블로그 내용은 성상품화가 양지에서 벌어지는 선진국의 여성 권익이 뒤쳐지지 않는다는 의미임.

      여성의 사회적 권리가 후퇴하는 것은 오히려 성상품화를 하지 않는 나라쪽이 훨씬 강하니까, 이슬람이라던가.

  • ㅇㅇㅁ 2012.02.03 01:18

    아라형을 좃선일보 논설위원으로~

  • 쪄쪄 2012.02.03 12:14

    가진거라곤 불알2개뿐... ㅋㅋ
    GO GO BEST!!!

  • Named 2012.02.03 21:08

    야 오늘 댓글 굉장히 훈훈하네....

    요즘 병신짓하는 레진을 옹호하는 씹덕후들이 맨날 와서 지랄하는거 존나 꼴보기 싫은데......

    아라성님은 아라성님 다운 재미가 있는건데, 오늘 포스팅은 제대로인듯.

    항상 응원합니다 아라성님

  • 창수 2012.02.04 00:00

    성이야 자본주의에서 상품화가 될 수밖에 없는게 당연한 현실이고 군대를 위해서 성이 상품화 되는 것을 찬양한다고 얘기하면 오바이고, 잘못하면 정신대 일제까지 옹호할 수 있는 근거가 될 수 있으니..... 주객이 전도된 논리의 비상식적 전개가 될테니까, 아라가 성상품화를 찬양하던 말던 아무 상관은 없어. 이미 성장하면서 아주 어릴 때부터 성이 상품화 되어 있는 사회 속에서 성장한 결과물이니 별 수가 없잖아. 그리고 선진국일수록 성진국이란 얘기도 조금은 오바지. 경제적 부유함이 앞선다고 해서 선진국이란 평가는 우리 속에서 돈에 대한 맹목적 존중을 보여주는 얄팍한 물신주의를 풍기니깐, 그렇게 따지면 우리나라 최고 부자는 무조건 존중받아야 하는 것이 정당한 것이 되거든 우리나라는 최고의 부자가 자신의 능력으로 이룬 결과물이 아니기에 존중받기는 어렵다고 봐야해

  • dd 2012.02.04 03:09

    ㅅㅂ 자지가 막 불끈불끈 슨다

    아라 짱

  • dfsf 2012.02.04 03:09

    현아의 춤이 끝난후 칼같이 그녀의 팬티를 벗겨 땀으로 흠뻑 젖어있는 요물의 음탕한 사타구니 냄새를 맛보고싶다..

    • 뵨태 시키야 닥쳐 2012.06.03 04:58

      그 냄새 화장실가서 변기 냄새 맡아봐 똑같아 시댕아 현아는 뭐 특별한 냄새 날 줄 아냐 뵨태시키 쯧쯧...

  • jkdgf 2012.02.22 23:15

    성욕이란 막는다고만 해서 막아지는건 아니라고 본다.
    해소할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범죄가 그나마 좀 줄어들고 돌아갈수 있다고 봄.

    • 창수 2012.03.23 22:29

      성욕의 해소가 범죄를 막아 준다는 얘기는 이미 오래 전에 유럽에서 나왔지만 성매매를 유지하거나 금지하는데 있어서 성범죄가 준다는 근거는 어디에도 없다가 공식적인 학문계의 결론임

    • 성범죄 줄어듬 2012.04.10 03:09

      창수님. 네이버 백과사전을 찾아보세요.

    • 학문계 운운하고 있네 씹덕후가 2012.06.03 05:05

      창수 이런 미친 새꺄! 니는 여성부 알바생이냐 아주 지랄 똥싸네. 우리나라는 너무 페미니스트들이 지랄들이라 그게 진짜인줄 알고 세뇌되었어~ 상식적으로 내연녀랑 한번하고 집에 귀가한 남편이 마누라랑 하는것 봤냐? 마찬가지다. 성욕을 해소 했으니 성폭행을 하겠냐?

  • Favicon of http://mop.airmaxshoesan.com/ BlogIcon cheap nike air max 2013.04.11 09:45

    http://www.scarpehoganil.com



원래대로라면 유재석이 대상을 받았을 거다.


하지만 올해부터 MBC '방송연예대상'은 개인이 아닌 작품에 대상을 수여하는 것으로 수상 방식을 변경했다. 그래서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프로그램상'은 '나는 가수다'가 받았고 유재석은 남자 쇼 버라이어티 부분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때문에 뒷말이 많다. 분명히 MBC가 수상 방식을 바꾼 것은 대상을 나가수한테 주기 위해서였을 것이다. 하지만 기존 규정보다 바뀐 규정이 더 합리적으로 보인다.  

영화제에서도 가장 권위가 있는 상은 작품상이다. 그러나 지금껏 예능에서는 출연진 중 가장 인기 높은 한 명이 마지막에 대상을 받으면서 모든 스포트라이트를 독차지 했다. 최고의 프로그램상은 있는지도 모를 정도로 관심 밖이었다. 이게 비정상이었던 거다. 프로그램이 대상을 받고 참여한 모든 제작진과 출연진들이 영광을 나누어 갖는 게 맞다. 나가수한테 대상을 주기 위한 목적이라고 해도 mbc가 수상 방식을 변경한 것은 잘할 일로 보인다.

그럼 나가수에 대상이 간 게 맞느냐는 문제 제기가 나올 수 있겠다. 시청률은 무한도전이 나가수를 앞질렀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상식은 인기투표가 아니다. 시청률은 수상 기준 가운데 하나다. 파급력과 영향력면에서 올 한해 최고의 예능은 단연 나가수다.

나가수는 아이돌 득세이던 가요 시장에 판도 변화를 이끌어냈다. 댄스음악과 비주얼, 퍼포먼스로 무장한 아이돌 가수들에 지쳐있던 대중들은 나가수를 통해서 '보는 음악'이 아닌 '듣는 음악'의 즐거움을 알게 되었다. 주류에서 벗어나 있던 베터랑 보컬리스트들이 음원 차트의 맨꼭대기를 점령했고 공연 시장에서도 나가수 출신 가수들이 돌풍을 일으켰다. 불후의 명곡2, 오페라 스타등  나가수의 포맷을 변형시킨 프로그램도 속속 등장했다.


이렇듯 문화전반에 끼친 막대한 파급력과 영향력을 인정해 삼성경제연구소는 올해의 히트 상품 4위,시사저널은 올해의 문화인물로 나는 가수다를 선정하기도 했다. 

다른 기관에서도 나가수를 올해 최고의 문화 상품으로 꼽는데 자사가 주최하는 시상식에서 나가수한테 가장 빛나는 상을 수여하는 건 매우 당연한 일이다. 이전처럼 개인에게 대상을 주는 방식이었다면 나가수는 유재석의 대상 소감에 묻혀버렸을 거다. 이게 더 어색한 일 아닌가. mbc가 룰을 변경해 나가수에 대상을 준 건 잘한 결정이다.

나가수가 내년에는 대상받기 힘들거다. 벌써 열기가 많이 시들었다. 내년부터는 다시 무한도전이 받을거다. 한번 양보했다고 생각해라.
  • 창수 2011.12.30 15:30

    씨바, 이건 고아라 네가 제대로 봤다. 인정한다 근데 넌 왜 세상 보는 눈 젬병이냐?

  • 2011.12.30 15:36

    원래도 최고 프로그램상이 있는데 굳이 룰을 바꾼 건 말이 안 되는 거지.
    얼마 안 있다가 다시 예전으로 돌아간다는데 한표.

  • 1004 2011.12.30 16:24


    솔까말, 한국 시상식은 다 병신이고, MBC의 변화는 긍정적으로 본다.

    한국에서 씨바 영화제 뉴스만 봐고 맨날 벗고 다니는 여배우 이야기지...세계 그 어느 유수 영화제를 봐도 작품상이랑 감독상이 항상 화두 아닌가?

  • 히팝 2011.12.30 16:47

    나가수 대상 주는건 맞는데
    정형돈 정준하 박명수 노홍철이 무관인게 말이 되나?

  • 조까고있네 2011.12.30 16:56

    저기 사진에 '보고있나'는 무도 유행어 아니냐? 한 번 양보하라고? 그래 양보한다고 치자. 나가수가 분명 파급력이 있었고, 기존 예능 포맷에 틀린 점을 주었다는 것도 물론 긍정적인 효과이다. 하지만 연예 대상은 1년 내내 잘한 프로그램에게 주어야하는 것이 상식이 아닌가? 솔직히 무한도전 1년 내내 잘했다. 그런데 지금 나가수가 받는 것이 정당하다고 생각하는 것이냐? 나가수 지금 한창 헤매고 있는 것이 사실이고, 이 프로그램의 문제점이 점점 나오고 있는 데 말이야. 오히려 유재석을 최우수상 주면서 나가수가 1등 무한도전은 기껏해야 2등 정도라는 인식 밖에 주지 못했다. 최우수상- 박명수, 정형돈, 윤종신, 김구라 중 하나, 최우수 프로그램-나가수, 대상-유재석이란 것이 맞는 말이지. 니 논리대로라면 나가수를 위해서 무한도전을 희생시켜야하는 건데 ㅋㅋㅋㅋㅋㅋ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해야하는 시상식장에서 이런게 말이 되는 건가??

    • Erving 2011.12.30 17:21

      보고있나는 그냥 디씨꺼 카피대장pd새끼가 베낀거지 무슨 무도 유행어냐 씨발아

  • 1004 2011.12.30 17:01

    솔까말, 별로 대단한 상도 아니고, 일개 방송국에서 하는 건데, 우리 너무 열내지 말고 관심 끄자. 먹고살기 바쁘다.

  • 맞는말 2011.12.30 17:07

    간단히 요약해서
    대상을 프로그램으로 주는 일 - 잘한 일
    나가수가 대상을 받은 일 - 납득할 수 있는 일
    무도를 찬밥 만든 일 - 개 좆같은 일.

    무도 미운털 박아서 삐져서 찬밥만든 엠빙신도 병신이고.
    무도 못받았다고 나가수 어쩌고 시상식이 어쩌고 욕하는 병신들도 참 똑같이 답이없는 병신이고...
    그들 말대로 그렇게 시상식이 가치없는 거면 애초에 신경 안쓰면 되었잖아? ;;;

    • gg 2011.12.30 22:03

      너도 병신이고

  • 복숭아 2011.12.30 21:04

    나가수가 올 한해 엄청난 이슈를 몰고 왔고 대단한 영향력을 미쳤던 프로그램이라는 데에는 공감해.
    서바이벌 프로그램들을 좋아하지는 않아서 보지는 않았지만 초반에 이소라, 김건모 등의 노래는 음원 사서 들으면서 좋아했었던 기억도 있고.
    프로그램으로 주겠다는 시상식의 변화도 긍정적으로 보고 있고.

    하지만 나가수가 올 한해 최고의 프로그램이었다면 무도는 지난 6-7 년 동안 mbc 예능 간판 프로였어.
    나가수를 챙기는게 당연하듯이 무도 챙기는 것도 당연한거지.
    mbc 는 무도가 토요일 예능 동시간대 1위를 밥 먹듯이하고 광고 완판되어서 광고 수익 올려주니까 이걸 당연하게 여기는 건가?

    어제 보니까 무슨 특별상까지 제정해서 많이들 주더구만. 박미선이 한소리 할 만큼.
    그런 별의별상 만들어서 sm 소속 가수들과 시트콤 배우들에게 상 안겨주는거 좋다 이말이야.
    하지만 그런 정신 있으면 사실 무도 멤버들은 하나라도 더 챙겨주는게 맞지 않나 상식적으로?
    가게에서도 단골 고객을 먼저 잡아야는 것처럼 말이야.

    나가수는 안봐서 모르지만 하이킥이랑 우결은 좋아해서 이번 시상식에서 그들이 탄 상에 대해서는 아무 불만 없어.
    하지만 무도에 대한 처우에 대해서는 불만이 많아.
    다른 사람들은 음모론적인 시선이라고 생각할 지 모르겠지만, 김재철이 낙하산으로 들어온 이후에 무도를 눈엣가시처럼 여기는게 너무 눈에 뻔히 보이는 것 같고,
    작년에도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인가? 거기서 투표 결과를 조작해서 세바퀴 줬다는 소리가 나오는 판국에 올해도 이렇게 등한시하면...
    솔직히 올해만 한번 양보했다라고 생각하기에는 mbc 측의 대우가 너무 노골적인 것 같은 느낌이야.

  • gg 2011.12.30 22:01

    방송사들 끼리 자화자찬 하는거 졸 재미없다 방송사 통합 수상제 만들어라

  • 웃기네 2011.12.30 22:26

    나도 대상을 프로그램이 받는 건 괜찮다고 생각해, 하지만 그 대상을 나가수가 받는 건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나가수가 올해 가요계에 상당한 파급력을 가져 왔다는 걸 인정한다. 하지만 그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김범수, 임재범 등의 엄청난 실력의 가수들 덕분이었던 거지 프로그램이 좋아서 그랬던 건 아니지. 때문에 초기 멤버들이 나간 나가수가 시청률이 계속 떨어지는 거고(게다가 난 이게 예능프로인지도 잘 모르겠다). 반면 무한도전은 시청률이야 말할 필요도 없고 사회비판적인 내용을 다루면서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고 무한도전 달력 판매와 멤버들의 기부로 사회에도 많은 공헌을 했다. 이런데도 무한도전이 최고의 프로그램이 아닐까?

    • 2011.12.31 03:20

      그 프로그램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임재범 김범수가 빛날 기회조차 없었을텐데...

  • 식상하다 2011.12.31 00:24

    이유는 모르겠지만 요번년도 연예대상이나 가요대축제는 죄다 식상하다고 생각 안함? 왠지 자꾸 이경규가 대상 수상한거 같고......

  • 2011.12.31 03:19

    나도 동의함.
    매년마다 상을 주는 만큼
    그 해에 가장 빛낸 작품에 상을 주는게 타당하다고 봄
    무도야 원래 잘나가니까...양보해줄 수 있다고 봄.
    그래도 아쉬운건 어쩔수 없지만...올해에 핫 이슈가 됐던 건 단연 나가수였으니까...

  • 이게다 명박이의 힘인거모르냐 2011.12.31 09:55

    이게 문제가 있는 이유는 나가수가 아무리 인기가 있든 없든 나가수가 받는거다

    미디어법 통과되고나서 장악된후
    mbc 착하신 사장이 명박이 동생 김재철로 바뀌고부터 우리나라 언론은 다먹힘
    게다가 무도는 알고보면 작년에도 못받은거아냐 그때는 투표수로 따졋는데
    무도가 거의 10만표 이상이고 세바퀴가 4만표 근데 갑자기 최종결과 무도 5만6천?세바퀴5만7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병1신들 조작도 간당간당하게 하네 해명을 들어보니 노인분들이 전부 세바퀴 찍음
    계산을 하면 노인 한분당 20표의 힘을 가짐 ㅋㅋㅋㅋㅋㅋㅋㅋ 병1신들 이것으로봐서
    이명박의 비리와 나쁜짓을 알게모르게 풍자하는 무한도전을 말라죽이기가 뻔하다

    올해도 혹시나 했더니 무도안줫네 ㅋㅋ mbc 는 이명박 임기 끝날때부터 무도가 상받는다 김재철이 바뀌거나..
    여튼 난 아직도 무도 당신들을 지지합니다. 사랑합니다.

    • 아아 2011.12.31 15:40

      굉장히 맞는 말씀 하셨는데ㅠ
      진짜진짜 슬픈 게 뭐냐면요,
      MB는 1년이나 남았다는 것과
      김재철 씨는 2014년까지가 임기라는 거죠, 젠장젠장.

  • 나가수가 연예대상인가? 2011.12.31 23:13

    노래부르는 프로그램이 연예 대상이면 가요대상은 뭐고

    개그맨 예능인은 어디서 상받냐.....

  • 2011.12.31 23:33

    나역시 장기적으로 볼때 작품에 대상을 주는게 맞다고 본다.
    연기 잘하는 사람에는 연기 최고상을 주면 될거 아닌가, 그러나 작품에 참여한 전출연진과 스탭들을 아울러 스포트라이트를 비추는 것은 작품에 대상을 주는게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 나다 2012.01.07 18:44

    사실 난 언젠가부터 상주는 프로그램은 그냥 재미로만 본다. 연기고 연예고 가요고간에 다 예능의 한 프로라고 생각하고 보는게 속 편하다.
    우리나라 시상식 뭐 어디 권위나 전통이 있기나하나.
    여기서 잡고 흔들면 이리 바뀌고 저기서 잡고 흔들면 저리 바뀌고 지들 마음대로 돌아가는 시상식인데 뭘 기대하는 것도 웃기지.

  • Favicon of http://cheapandreplicawatch.wordpress.com/ BlogIcon primetime replica watches uk 2012.09.12 16:32

    韓国の愛情表現だろ。



현아는 이번에도 방통위 심의 기준과 아슬아슬한 외줄타기를 하고 있다. 늘 그렇듯 정당성없는 비난이 빗발치고 있다.


어린 게 섹시 컨셉 한단다. 그럼 늙은 게 섹시 컨셉 해야 되겠냐. 현아도 이젠 니네들처럼 투표권 가진 성인이다.

보기 불편하단다. 그러는 니네들이 더 불편하다. 15세 관람가 프로그램에서 이 정도도 못하냐. 불편하면 딴데 틀어라. 요즘 채널도 많잖아.



걱정해주는 척 하면서 까는 인간들도 있다. 섹시 이미지는 금방 싫증나니까 다른 컨셉을 시도해야 된단다. 그렇지 않으면 오래 못간다면서 겁준다. 이건 좀 그럴싸 하다.

그런데 사실 포미닛은 귀엽고 발랄한 컨셉도 해봤다. 왓어걸원츠에서 '몰라몰라'하면서 깜찍한 척 해댔는데 까대는 놈들은 다 '몰라'.나중에 멤버들이 자신들한테는 안맞는 옷이었다고 그러더라. 

이효리도 인간들이 하도 까대서 잠시 소몰이 하면서 폼 잡아봤는데 막상 요구대로 다른 컨셉 시도하니까 왜 맞지도 않는 옷을 무리하게 입냐고 까댔다. 그래서 다시 섹시 컨셉으로 갈아탔고 흥했다.

사람은 자기한테 가장 어울리는 옷을 입어야 한다. 한국에서 가장 섹시한 애가 섹시 컨셉을 하는 건 너무나 당연한거다. 망하면 책임질 것도 아니면서 막 내뱉지 좀 마라.

섹시 이미지가 가수 생명을 갉아 먹는다는 것도 근거없는 선입견이다. 김완선이 활동할때 라이벌 여가수들 많았다. 정수라,민해경,이지연,양수경,김지애... 그런데 김완선 빼고 죄다 잊혀졌다. 이효리도 이수영과 가요계를 양분하던 시절이 있었다. 그런데 노래 잘하는 이수영이 섹시 이미지빼곤 아무것도 없는 이효리보다 일찍 무너지더라.

그러니까 현아는 잡소리에 신경쓰지 마라. 그런 놈들은 너를 위해 아무것도 해주지 않는다. 비위 맞출 필요 없어. 너를 가수로 있게 하는 건 다수의 대중이 아니라 소수의 덕후들이다. 연예인은 정치인과 달라. 지지 세력한테만 잘해도 평생간다. 너는 유교 탈레반과 방통위한테 빅엿 먹일 퍼포먼스나 계속 궁리하면 된다. 당장은 욕먹겠지만 이 짓도 10년만 넘게하면 인정받는다.







엄정화처럼. 이 누나도 욕먹으면서도 10년 넘게 하니까 이젠 방송에서 별 짓을 다 해도 넘어가더라.

  • ㅇㄱㅁ 2011.12.09 18:29

    1등ㅋ

    • 666 2011.12.09 19:46

      ㅊㅋㅊ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ㅇㄱㅁ 2011.12.09 20:23

      666 넌 뭐야 껒

  • ㅜㅠㅜ 2011.12.09 19:55

    너도나도 선생질 하는 작자들이 문제임~

  • 2011.12.09 20:15

    이 포스트 맘에든다

  • ㅁㅁ 2011.12.09 21:37

    흐미~~ 쫄깃!!

  • ㅇㄹ 2011.12.10 00:56

    내가 꼬추는 작아도 손가락은 진짜 씨발 현아 세계일주 보낼 자신있는데 아오

    • 2011.12.10 17:12

      형은 씨발 혓바닥이 장사라서 안드로메다 보낼수 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ggff 2011.12.10 17:26

      난 시발 발가락으로 보내줄수 있는데ㅠㅠ

    • ㅇㅇ 2011.12.11 01:38

      형은 정공법으로 승부해서 끝장을 볼 자신이 있다

    • 2012.04.02 01:04

      그럼뭐해 뭐가어떻든 님들은현아보지도못함 저는어때요?ㅋ. ㅈㅅ

    • 2012.04.02 01:04

      그럼뭐해 뭐가어떻든 님들은현아보지도못함 저는어때요?ㅋ. ㅈㅅ

  • Favicon of http://djduck.tistory.com BlogIcon djduck 2011.12.10 01:54 신고

    캬 글 잘썻다

  • 최고 2011.12.10 03:25

    속 시원하네 맞는말임


    한가지더

    강용석 포스팅 욕하던 사람들 한테 한방 날려 주셈

    한성주 나오고나서 강용석 대세되었음

    아나운서는 다줘야한다는데

    한성주가 다주는걸 직접 보여줬자나

    이건 어쩔거임??

    • qeqr 2011.12.10 11:20

      병신아 한성주 한명의 행동을

      어떻게 아나운서 전부에게 대입하냐???

      니는 고삐리하나가 사람치면 고딩들 전부 사람치고 다닌다고 할꺼냐?

      어떤 사람이냐가 중요한거지.. 어떤직업이냐가 중요하냐??

      진리의 케바케다....

    • 2011.12.11 04:28

      qeqr 네 말 그냥보기엔 맞는데

      강용석 포스팅에 아나운서 빠는애들은

      아나운서 프리미엄에 눈멀어서 강용석 욕한애들도많거든

      그걸 말한거여

      니말대로 어떤사람인가를 보기전에 어떤직업이냐에 눈먼애들이 많았다는걸 한성주 얘기로 비꼰거야 ㅋ

      글고 너 나 아냐? 모르면 초면에

      욕은 하지말자 ^^


    • qwer 2011.12.11 13:50

      어느 국회의원이 교대생들 모아놓고 교사는 다 촌지받는 사람들이라고 말했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 말을 전해들은 교사들이 열받아서 저 국회의원을 고소했습니다. 이때 마침 촌지 받은 모 지방학교 교사 이야기가 기사화되니까, 인터넷의 용자 한명은 교사들 촌지 다 받는거 저거 보니 사실인데 국회의원 잘못은 하나도 없고 오히려 대세가 되었다고 주장합니다.
      성적인 요소를 빼고 정리해 봐도 지금 이런 그림이에요. 이 사건에서 중요한 것은 교사들이 정말 모두 촌지를 받느냐 마느냐가 아니죠. 그런 것은 증명하기 어려운데다가 증명했다 하더라도 그게 전부가 아니기 때문이죠.
      그래서 재판기록 읽어보면 강용석은 '사실 아나운서가 다 주는 거 맞지 않냐' 이런 말은 한마디도 안합니다.오히려 자기한테 불리하니까요. 끈질기게 실드쳐주고 싶은건 그렇다 치는데 좀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쳐주세요. 강용석이 주장한게 뭔지 읽어보고 그걸 편들어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아나운서 프리미엄에 눈멀어서 강용석 욕한 애들'은 눈을 씻고 찾아봐도 안보이는데 대체 뭘 보고 하신 말씀인지 도통 이해가...

  • 첨글쓰게하네 2011.12.10 03:51

    아라 는 눈이 남다르다.
    단순 자극용이 아니야.
    진리라고.

    여자는 활짝 필때 그 빨강을 뿜어야지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62998 BlogIcon Sunil 2012.07.30 02:22

      This atrilce went ahead and made my day.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99566 BlogIcon Nhoj 2012.08.01 13:26

      Whoa, things just got a whole lot eaesir.

  • 새끼들좋단다 2011.12.10 09:28

    눈깔부터 꼴려서 학학거리며 보니까 섹시아이콘 타령이지

    • ㅇㄱㅁ 2011.12.10 14:13

      이새낔ㅋㅋ허세는! 짜식 ㅋㅋㅋ
      그럼 넌 여기 뭐 보러 오냨ㅋㅋㅋ
      광고 클릭해주러 오냐ㅋㅋ

  • Favicon of http://entrroppy.tistory.com BlogIcon 엔트로피 2011.12.10 10:47

    "망하면 책임 질것도 아니면서........"

    위에 문장 졸라 공감......ㅋㅋㅋ

  • 아라야 2011.12.10 15:26

    욕먹는 이유는 안무에 직접적인 신체 접촉이 있기 때문이다
    섹시컨셉이면 애무를 해도 되는거냐
    물론 보는 나도 좋다만 말도안되는 드립질은 자제해라

    • ㅇㅇ 2011.12.10 17:24

      그들의 애무는 너의 삽입보다 아름답다.

    • ggff 2011.12.10 17:27

      쟤네들이 보지를 쑤셨냐 자지를 빨았냐
      춤출때 스치고 껴안고 하기도 하는거지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66033 BlogIcon Lus 2012.07.30 11:11

      Woah nelly, how about them apepls!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87800 BlogIcon Gail 2012.08.01 14:01

      A really good answer, full of rtaioanlity!

  • a 2011.12.10 22:05

    묘하게 설득력있네
    "망하면 책임 질것도 아니면서........"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56014 BlogIcon Nani 2012.07.29 23:23

      You've captured this prefeclty. Thanks for taking the time!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70986 BlogIcon Megha 2012.08.01 11:46

      Wow! Great tihnikng! JK

  • 군바리블루스 2011.12.11 04:39

    아라 너도 십년 채우자.
    이제 몇년 안 남았지?

  • - 2012.02.15 00:05

    아니 이렇게 공감가는 글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슨 사이트만 가도 현아 섹시컨셉 까는 사람들만 바글바글 해서 짜증났는데 좋은 글이네요.

    무슨 섹시컨셉을 하면 질려서 빨리 퇴물된다...라며 걱정해주는 척 까는 댓글 졸라 많던데
    팝의 여왕 마돈나만 봐도 그게 얼마나 개소리인지 알 수 있죠 ㅋㅋㅋㅋ
    현아보다 수위가 10000배쯤은 높은 섹시컨셉을 하면서도 82년 데뷔 후 30년을 최정상에서 버티고 있구만.

    무려 22년전 1990년 월드투어에서 like a virgin 부르면서 남자 백댄서들의 애무에 흥분을 못이겨 폭풍 자위를 하는 -_- 퍼포먼스;;; 를 펼치기도 하고 (캐나다에선 이 공연때문에 경찰 체포 직전까지 갔고, 로마에선 교황이 마돈나를 공개적으로 맹 비난...마돈나도 표현의 자유 억압한다며 교황 공개적으로 비난)

    같은 해 JUSTIFY MY LOVE라는 신곡 뮤비를 동성애+양성애+SM섹스+그룹섹스+마돈나 본인 직접 베드신.....이라는 엄청난 내용으로 꾸며서 웬만한 마돈나 뮤비는 OK해왔던 MTV가 방영 금지 조치를 취하게 만들기도 하고

    20년 전 92년에는 여가수 역사상 전무후무한 파격적인 내용의 누드집 SEX를 내놔서 세간을 흔들었죠.
    본인의 아랫도리 윗도리 할거없이 다 OPEN. 거기에 무슨 초, 채찍, 수갑... 등 온갖 SM 섹스 묘사한 사진들... 동성애, 양성애, 그룹섹스 .....ㅋ

    ...등등 너무 많아서 도저히 다 쓸 수 없는 현아의 선정성 따위는 좆밥으로 만들어버리는 SEX 광년같은 섹시컨셉을 마돈나는 수없이 해왔지만 지금도 앨범 냈다하면 수십개국 1위를 휩쓰는 저력을 보여주죠.

    암튼 저도 현아가 계속해서 섹시컨셉 밀고 갔으면 함. ㅋㅋㅋㅋㅋ
    섹시 컨셉 안하면 분명 인기 떨어질거라고 생각해요. 연예인은 무플보다 악플이 났다고, 화제성이 곧 스타성이니깐.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74445 BlogIcon Luife 2012.07.30 09:28

      What liberating knowledge. Give me lirbety or give me death.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71107 BlogIcon Jonalyn 2012.08.01 12:39

      Just cause it's silmpe doesn't mean it's not super helpful.

  • firmenlogo 2012.06.23 20:31

    디자인
    인상적이다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63604 BlogIcon Wibowo 2012.07.30 12:02

      I wanted to spend a mnuite to thank you for this.

  • Favicon of http://cheapandreplicawatch.wordpress.com/ BlogIcon cheap replica watches 2012.09.12 16:23

    朝鮮人はことごとく狂ってい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