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영화계에는 이상한 속설이 떠돌아 다닌다. 노출 한 여배우들은 성공할 수 없다는 속설이 그것이다.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에도 불구, 노출 장면 때문에 출연하겠다는 여배우들이 없어 충무로의 감독들이 애를 먹고 있다는 기사를 얼마전 봤다. 거기서도 모여배우의 매니지먼트가 이렇게 항변했다.

"우리나라에서 과감한 노출 뒤에 성공한 여배우는 전도연 정도다. 벗으면 용감한 선택이고 아니면 몸을 사린다는 것은 이기적인 주장일 뿐이다."  

이상하다. 김혜수는 노출 뒤에 성공한 배우 아닌가? <얼굴없는 미녀>에서는 큰 소득이 없었지만 <타짜>에서는 흥행과 비평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배우로서 위상이 크게 올라갔다.  

문소리는 어떤가? 임상수의 <바람난 가족>에서 남편 보는 앞에서 자위하는 연기까지 보여줬지만 배우로서 가치가 하락했던가. <살인의 추억> <올드보이>등 유난히 명작이 많이 나왔던 2003년에 4개의 여우주연상을 거머쥐며 대표적인 연기파 배우로 자리매김만 확고히 했다. 

노출 뒤에 성공한 여배우가 전도연 밖에 없다는 건 대단히 시야가 좁은거다. 노출이 득이 된 배우들은 생각보다 많다.  

선택지가 많지 않은 무명 배우가 노출 연기로 강한 인상을 심어주며 등장해 이후 탄탄대로를 달리는 경우도 적지 않다. <올드보이>의 강혜정과 윤진서, <맛있는 섹스 그리고 사랑>의 김서형등이 그렇다.

사생활 문제로 연기 인생이 끝장 날 뻔 한 배우가 노출로 기회를 잡고 구사일생 하기도 한다. 신은경은 96년 무면허+음주운전+뺑소니로 연예계 퇴갤 직전까지 갔다가 임권택 감독이 내린 동아줄 잡고 기사회생했다. 그 영화가 <창>

성현아의 경우는 더 드라마틱하다. 신은경은 음주사고 전까지 X세대 대표 스타였지만 성현아는 2002년 엑시터시 복용 사건 전까지 별다른 이미지가 없는 평범한 연기자였다. 물의 이후에는 누드집을 찍으며 연예계에서 잊혀지지 않기 위해 안간심을 썼다. 그러다 홍상수 감독의 <여자는 남자의 미래다>에 캐스팅되고 연기력을 평가받으면서 이후 새로운 인생을 살고 있다.

이렇듯 노출도 얼마든지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영화 문외한인 나의 눈에도 보이는 게 영화 종사자의 눈에는 왜 보이지 않았을까. 이유가 있을 게다. 여배우의 노출은 배우 이전에 여자로서의 삶에도 영향을 주는 문제다. 그런 위험부담을 마음에 담고 있으니까 시야가 좁아지는거다. 김지현처럼 골로 간 경우만 눈에 보이고 성공한 케이스는 좀처럼 보이지 않는거다.

하지만 중요한 건 노출보다는 연기력의 문제다.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면 노출은 별 문제가 되지 않는다. 오히려 배우에겐 훈장이 된다. 작품을 위해 몸을 사리지 않고 열연했다는 식으로. 그리고 검증된 연기력으로 계속 좋은 작품에 캐스팅 될 수 있다.  

하지만 연기력이 시망이라면 노출만 남게 된다. 노출해서 망한 여배우들 보면 100이면 100 연기가 되지 않았다. 그러니 노출 외에는 얘기 할 게 없는거다. 
다음 기회가 찾아 오지 않는 건 당연한거고.

그러니까 연기력 좀 된다 싶은 여배우들은 괜찮은 시나리오를 노출때문에 포기하는 것 잘 생각해봐야 한다. 연기력 인정받고 좋은 시나리오가 줄줄 들어올수 있는 기회를 노출때문에 포기한다면 배우로서 후회할수 있으니까.

  • 에도 2011.11.28 19:39

    역으로 생각하면 시나리오가 생각만큼 완성도가 안 높을 수도.. 연기력 없는 노출만큼이나 시나리오가 잘못된 영화의 노출도 시망인 것은 마찬가지.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75299 BlogIcon Prashant 2012.08.01 18:56

      Pin my tail and call me a donkey, that rlealy helped.

  • ㅁㅁ 2011.11.28 20:12

    지금까지의 노출배우중 '김지현'의 순위는..? (꽤 높을거 같은데)

  • manymoney 2011.11.28 21:05

    이번글은 나름 개념글.

    요 근래 글 중에 젤 설득력이 있는거 같다.

    • 19 2011.11.28 22:29

      짤이 없어서 70점

  • ㅋㅋㅋ 2011.11.28 23:09

    20점

  • 쏘시쏘시 2011.11.29 00:28

    정확한 이야기다.
    노출에 대해서만 이야기 할 수 밖에 없는 배우들은 연기력을 거론할 가치가 없으니 그런거지.....
    그러니 노출만 이야기하게 되고, 기획사에서도 연기력은 형편없어도 잘 벗을 배우를 캐스팅해야겠다고 마음먹는다는건 말이 안되니,,,,앞길도 막히게 되는 것이고...

  • ^^ 2011.11.29 03:52

    놀구있네 문소리나 강혜정이나 김혜수나 신은경이나
    어찌됐던간에 노출씬 이전부터 대중들로부터 유명했던 배우다.
    그리고 그게 어찌됐던간에 꽤나 작품성 있는 감독들의 영화였구
    그래서 플러스 된거지
    개뿔 ㅡㅡ은장도, 몽정기2 이딴거 찍은애들 막장크리 탄거 모르냐?
    나탈리는 어떻구? 그럴싸하게 포장하지마

    • 나탈리는 안봐서 모르겠다 2011.12.01 01:16

      난독증 있나?

      자신도 이미 잘 알고 있으면서 왠 헛소리
      문소리나 강혜정이나 김혜수나 신은경이나(당신글 복사)
      은장도, 몽정기2 이딴거 찍은애들(당신글 복사)

      문소리 강혜정 김혜수 신은경 중에 연기력 없으며 옷 벗은 배우가 있나
      아님 은장도 몽정기2에서 연기력도 출중한데 옷 벗은 배우가 있는지?

  • ?????????????? 2011.11.29 09:07

    미인에 이지현은?????평가가.....

    솔직히 이지현 몸볼라고 이영화 봤던 기억이 나네요
    오리지날 패작!~

  • 쪄쪄 2011.11.29 09:41

    사진 한장이라도 올려주지...
    근데, 여배우가 벗어도 연기력 좋으면 오래간다...는 맞는데,
    벗으면 cf 안들어오는건 맞다. 그나마 b급 cf 근근이 이어가는 전도연, 김혜수 외에는...
    왜냐, 신비감이 없거든, 예를 들어 탕웨이, 그녀가 옷을 입고 있어도, 난 그 속이 훤히
    보이는거 같거든, 밥에 들어간 커다란 검은콩 같은 것 2개와, 수북한 그것들..

  • 아냐 2011.11.29 16:17

    노출하게 되면 그 이미지가 사람들의 뇌리에 박혀 쉽게 잊혀지지 않는것은 맞다.
    하지만 노출 이후 집중된 관심을 어떻게 메이킹을 하냐에 따라서 승승장구 할수도 있다고 봄.

    예) 송지효~

  • a 2011.11.29 20:36

    아라는 정치,사회부 기자보다는 연예부 기자가 확실히 어울리네.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90316 BlogIcon Auth 2012.08.01 14:21

      That kind of thinnkig shows you're an expert

  • 으잉 2011.11.30 01:00

    아라형이 여배우들 많이 벗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칼럼하나 썼네
    그 마음 알지..

  • 2011.11.30 14:13

    근데 벗은년들 중에 전지현, 김태희급으로 CF 따먹은년들 없는것도 사실이잖음
    그러니까 결국 톱스타나 톱스타 되려는 여배우들은 못벗는다는거

  • ㅁㅁ 2011.11.30 14:27

    대한민국 최고의 블로거 아라군~ 지금 뭐하고 있는가? 어제 mama 올려야징!!

    • aa 2011.12.01 17:04

      요즘 칭찬 좀 받는다고 본업에 충실하지 못하면..

  • 다시온님 2011.12.04 02:01

    아. ;.. 코멘트 후지네...
    힘내..전에 좋은 짤방 많았잖아.. 그래서 온거야.
    짤방 감각 챙겨줘.. 아라,, 우리 착한 이쁜 아가...

  • 여기가 진리 2011.12.04 04:04

    http://blog.naver.com/sexyleggings 은꼴은 여기가 진리임 ㅇㅇ

  • 방자전 2011.12.11 02:00

    지금 조여정 무시하나요?

  • Favicon of http://cheapandreplicawatch.wordpress.com/ BlogIcon cheap replica watches 2012.09.12 16:38

    本当に日本のことが気になるんだな

 











팬들한테 치이는 것도 서러운데

같은 멤버한테까지 디스당하는 효연의 고달픈 인생





하지만 프랑스에서는 달랐다













프랑스 인기투표 1위 효연!

윤아는 꼴등!







"미의 기준은 다르구나"

"프랑스 사람들 눈에는 이국적인 효연의 얼굴이 먹히나봐"

"내가 아는 외국인도 소녀시대에서 효연이 가장 예쁘데"






미운오리새끼에서 백조가 된

효연의 인생역전에

효연의 설움을 잘 아는

많은 사람들은 내 일처럼 기뻐했다.







BUT, 그러나...






 




제일 예쁜 멤버에 관한 설문조사에 티파니가 387표중73표(18%)로 1위를 차지했다。2위는59표(15%)의 유리、3위는55표(14%)로 태연이 차지했다。제일 적은 표수를 얻은것은 멤버 효연으로12표(3%)를 획득했다。

효연은 미모랭킹에서는 뒤쳐졌지만 뛰어난 댄스 실력과 카리스마로 프랑스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최근 파리공연에서도 제일 뜨거운 환호를 받으며 프랑스에서의 인기를 입증했다.





절망스럽게도 사람들 눈은 어디나 다 비슷하구나

하긴, 김태희가 프랑스 간다고 오크되겠냐

  • 마왕 2011.11.22 11:07

    훗 소녀시대 따위야...

  • 팀킬 2011.11.22 11:14

    팀킬...........

  • 고아라팬~3빠 2011.11.22 11:43

    효크 일단 보자

  • 2011.11.22 13:16

    근데 총투표 388명이면 표본이 너무 적다. 뭐 프랑스라고 효크가 미녀는 절대 아니겠지

  • aa 2011.11.22 13:26

    딱히 할 말은 없다.

  • ㅁㅁㅁ 2011.11.22 14:27

    ㅅㅂ 존나 못생겼다...갠적으로 쟤보다는 시엘,공민지가 낫다고생각

    • 그건아닌거같은데 2011.11.26 22:11

      그건아냐

  • 아스피린 2011.11.22 15:36

    효연이 1위했다던 설문은 소시 1집 포샵질한 사진때문에 그랬다는게 정설이죠.

  • ㅋㅋㅋ 2011.11.22 16:14

    까놓고 못생긴건 사실인데 뭐

    미친 소시팬 몇몇이 노래 나올때마다 이뻐졌다고 물고 빨고 하는데
    지들도 딴애들 좋아하면서...

    • 2011.11.22 17:54

      소퀴들 18번

      "효연도 실제로 보니까 ㅈㄴ 예쁘더라."


      씨발 그렇게 예쁘면 빨아주던가 ㅋㅋㅋ 지들도 컹이나 윤아치 빨면서 ㅋㅋㅋㅋㅋㅋ

  • 맞는말 2011.11.22 20:15

    효크는 외모 호감도도 낮은데 말을 너무 따따따따 빠르게 해서 조금 천박해 보임.
    열심히 노력하는건 인정 하긴 하겠지만..

    근데 코와 입 가리면 이쁘긴 하더랔ㅋㅋ

    • 이사람아 2011.11.22 22:30

      코랑 입 가리면 얼굴 반은 가린건데

    • 맞는말 2011.11.22 22:53

      그나마 코 위쪽은 봐줄만 하단 소리지라

  • 221 2011.11.22 21:33

    아 저년 쌍판만 보면 존나 드립이 안떠오르네

  • 답답허다. 2011.11.23 01:38

    사실상 춤으로 뽑혔을 텐데.
    뽐낼 기회도 없으니 가끔 불쌍하기도 하다.
    솔까 얼굴은 일반인 보다도 못하는게 사실이지..
    지하철만 타도 효연보다 못생긴애 찾기 힘들다...... 그나마 찾아도 연옌물 맥이면 더 이뻐지겠지.

  • ㄴㅅ 2011.11.23 02:00

    어디 학교가 유인원학교였냐 어쩜 저렇게 뻔뻔하게 그짓말을 잘하나

  • Favicon of http://walltownshipchamber.com/ BlogIcon 이청용 2011.11.23 08:56

    남의 떡이 더 커 보인다

  • fgh 2011.12.11 01:23

    ㅉㅉ 시궁창인생이 남 까면서 현실도피하는것같네

  • 수정부탁 2011.12.19 05:46

    제가 불어를 배워서 아는데 제일 처음 그래프는 소녀시대 멤버중 누가가장 춤을 잘추는가? 이고요
    그 아래에 있는 그래프는 소녀시대 맴버중에 누가 제일 예쁜가? 라는 그래프입니다... 프랑스사람들도 보는눈이 있지 효연이 춤은좀추잖아요

    • 첫번째수정ㄴㄴ 2012.04.11 05:15

      qui est un membre de votre favori dans SNSD?이 질문 누가 춤을 제일 잘 추냐가 아니라, 소녀시대 안에서 당신이 제일 좋아하는 멤버는 누구입니까?인데요 ..ㅎㅎ 아라형이 쓴 것처럼 인기투표구먼유.

  • Favicon of http://www.birkenstockshoes.me.uk BlogIcon birkenstock shoes 2012.09.21 01:00

    I LOVE FEIL ORTHODONTICS!!!! HE IS THE BEST SO IS EVERYONE WHO WORKS THERE!!!! cspgiy birkenstock shoes www.birkenstockshoes.me.uk 597954

  • Favicon of http://www.oakleysunglassescheap.ca BlogIcon oakley eyewear 2012.09.21 01:01

    Very interesting site, Brett. I've been looking for a circuit to drive a pre-war Gledhill-Brook "electrically propelled" (i.e. 30s impulse)time recorder, and your project has given me some excellent ideas (though mine will be much, much less eleborate!). Regards, Nick. wncikq oakley eyewear www.oakleysunglassescheap.ca 983694



"제작사 측에서 베니스 영화제 출품작이라고 했다. 속아서 출연했다."

"노출이 있다는 것은 알았지만 작품성 있는 영화는 오래 남을 것이라 생각해 출연을 결정했는데 베니스 영화제는 문턱에도 못 가봤다"

룰라 김지현이 강심장에 나와 '속아서' 썸머타임에 출연했다며 이렇게 토로했단다 -_-

기사 읽으면서 속이 너무 답답했다 지현아~

명색이 주연배우가 이런 식으로 말해버리면 영화 만든 제작사와 감독은 뭐가 되냐. 순진한 여자 사기쳐서 옷 벗겨먹은 포주 밖에 더 되냐. 

제작사와 감독도 영화 만들때는 베니스 영화제 출품을 목표로 의욕적으로 만들었겠지. 결과가 마음 먹은대로 안나와서 그렇지. 그걸 가지고 속였다고 하면 되냐.  '나한테 과외 받으면 서울대 보내줄께'라는 과외 선생님 말 믿었다가 서울대 못갔다고 사기 당했다고 할 기세네.  

지 때문에 영화가 망작됐다는 생각은 안하나봐. 썸머타임이 작품성 있는 영화로 남지 못한 데는 지가 발연기 한 것도 큰 몫 했는데. '한국판 골든 레즈베리 영화제'인  레디-스탑 영화제에서 김희선을 제치고 최악의 여우주연 차지한 배우가 무슨 제작사탓을 하냐. 베니스 영화제에서 대상 받은 색계의 시나리오가 왔어도 주연여배우가 연기를 그 따위로 해버리면 베니스 영화제는 근처에도 못간다. 

썸머타임 만든 박재호 감독은 '내일로 흐르는 강'이라는 퀴어 영화로 평단의 극찬을 받고 베니스 영화제 경쟁 부분까지 진출했던 감독이다. 제작사는 국내 굴지의 영화사인 싸이더스고. 김지현 옷 벗길려고 뻥카로 베니스 운운했던 게 아니었다.

그런데 김지현의 말 한마디에 사기쳐서 여배우 옷이나 벗기는 삼류 제작사와 감독이 되버렸네. 써머타임때문에 지 처지가 우습게 되버렸다고 해도 그렇게 말하면 안되지. 며칠내로 고소미 들어올 지도 모르니 마음의 준비는 해놓고 있기를 

참, 2003년에 누드 화보도 찍었었지. 그것도 사기 당해서 찍은거였냐. 해외 유명 사진전에 출품한다고. ㅉㅉㅉ

  • 이전 댓글 더보기
  • 고아라추종자 2011.11.16 19:25

    개인적으로 고아라를 모르지만, 뭔가 개념을 갖고 있는 사람같다. 고아라 힘내라

  • 2011.11.16 20:27

    그간 읽은 이 블로그 멘트 중에 가장 강력하군 ㅋㅋㅋ

  • 2011.11.16 20:52

    썸머타임 보니까 김지현이 앉아서 오줌 싸는 장면도 있고, 나름대로 작품성 있는 오줌이었다.

    • 욜리 2011.11.16 22:45

      오줌 싸는건 김지현이 아니라 조연이라우
      남주 좋다고 쫒아다니는 공순이...
      그러다가 정신지체인에게 peeping 당하고~

  • 우왕... 2011.11.16 21:51

    룰라때는 이모였는데, 지금은 그냥 동네 아지메

  • ㅡㅡ 2011.11.16 23:33

    ㅉㅉ 춤추늗템버린같은돼지년

  • 아라형 2011.11.17 01:28

    이래서 형이 좋아

  • 2011.11.17 08:29

    역시 아라 날카롭다 ㅋㅋㅋ

  • ss 2011.11.17 09:15

    역시 고아라 연예부분에서 날카로운 면이 있다

  • ㅁㅁ 2011.11.17 10:01

    대한민국 최고의 블로거가 되가고 있는 고아라. 박수를 보내며.. 오늘 포스팅도 부탈할게.

  • 해떳으 2011.11.17 11:30

    섬머타임은 원래 동남아영화를 카피한 영화라서 김지현의 발연기가 안었어도 베니스는 못 갑니다. ㅎ

  • 솔까말 2011.11.17 13:13

    이 영화가지고 작품성이 좋았다는 이야기하는거 자체가 말이 안되자나 이걸 지금 변명이라고하나

  • styx 2011.11.17 17:16

    나한테 과외 받으면 서울대 보내준댔는데 못 갔으면
    과외선생은 책임 아예 없는가? 진짜 궁금해서 물어봄

    • 2011.11.18 01:51

      그 과외선생이 포르노 영화 찍으라고 했으면 책임이 있음

    • 221 2011.11.18 19:13

      과외받던 새끼가 아 씨발 뭐여 서울대보내준다매 하면 과외선생하는 새끼는 그러지 너 시발 진짜 최선을 다했냐?

  • 지나가다 2011.11.18 15:00

    배우의 연기력이 배우한사람만의 노력이나 천재성만으로 이뤄진다고 보는 아라는 ㅂㅂ..
    연기력은 연출자가 만드는거다.OK사인을 하는 순간부터 그 책임은 연출자가 지는거다.
    어케 저런연기에 OK사인이 날까...라는 생각은 안드냐???
    심은하나 장동건이 처음부터 연기잘했냐???심은하가 마지막승부와 M이후에 작품의 연기력은 하늘과 땅차이고
    장동건은 의가형제 이후 연기잘한다는 소릴 들었다.그건 연출과 감독의 능력이 80%였던거다.
    고로 등신아라새퀴 말처럼 썸머타임이 김지현 발연기에 모든 책임을 묻는건 참 어처구니가 없는거다.
    당연히 발연기가 나오는게 정상인거다.

    • 지나가다 2011.11.18 15:04

      어떻게 영화망한걸 신인배우 하나한테 뒤집어 쒸우는 만행을 하냐...이건 김지현 쉴드가 아니고 무식한 아라를 까는거다.김지현의 발연기는 욕해도 되도 영화말아먹은 책임까지 쒸우는건 말 그대로 만행이다.

    • dsf 2011.11.18 19:11

      이새끼 진짜 대가리 빠가네 배우의 연기력이 배우한사람만의 노력이나 천재성만으로 이뤄진다고 보는 아라는 ㅂㅂ <<아라씹새가 갑자기 영화보다 아 존나 빡쳐 김지현 시발년 이 개년만 연기잘했음 이 숨겨진 명작 썸머타임 씨발 베니스 황금사자상 따는건데 하고 딸딸이치면서 저 포스팅했냐? 뜬금없이 강심장 나와서 다같이 개삽질해서 망한영화면 가만히 있지 스스로 누드사진찍어서 돈번년이 뻔뻔하게 속았다 어쨌다 그래서 벗었다 내 찌찌 건포도다 개소리 치니까 어이없어서 쓴거 아냐 병신년아 적어도 감독이 존나 그짓말치는 개쓰레기 삼류 양아치는 아니다라고 말하는거지 저 글 어디서 모든 책임을 김지현한테 물어 뷰웅신새끼 너같은 새끼는 여자 빨개벗기고 오줌구멍에 꼬추넣을라고 하다가 아 씨발 존나 안들어가 내 꼬추가 너무큰가 하고 존나 흐믓해할새끼야 개년아 핀트 존나 못잡는 병신새끼 수류탄으로 아군죽일새끼 씨발 그러면서 존나 가관인건 연기자에게 모든책임 떠넘기지말라면서 오히려 영화의 모든책임 심지어 연기자가 해야하는 연기력까지 연출감독 책임으로 떠넘기는 니 그 끝을 알수없는 똥대가리의 뻔뻔함이다 연기자 필요없겠다 감독만 잘해주면되지 지 인생 시궁창인것도 대통령 탓으로 돌릴새끼

    • 시나 2011.11.19 09:22

      지나가던님 글 읽으셨나여 ; 난독증 쩐다...

    • ㅓㄴㄱ 2011.11.19 12:17

      지나가다 존나 병신이네

    • ggg 2011.11.20 01:14

      지나가다님 은 걍 지나가면 좋았을것을

      dsf 님이 거칠지만 맞는말 한듯

      근데 지나가다 같은 분들이 너무많은세상

      답답해진다.........................

    • ggg 2011.11.20 01:14

      지나가다님 은 걍 지나가면 좋았을것을

      dsf 님이 거칠지만 맞는말 한듯

      근데 지나가다 같은 분들이 너무많은세상

      답답해진다.........................

    • jsr 2011.11.24 12:09

      dsf는 꼭 지가 욕먹은것처럼 미친발광?신인배우의 연기에 배우당사자의 책임이냐,연출자의 책임이냐..의 문제인거같은데,그게 그렇게 흥분할일???그것도 본인의 글이 아닌데 달린 일개 리플에???ㅋㅋㅋ오바하지 마라.일부 틀린말도 아니구만.신인배우 연기력에 왜 감독한테 책임이 없냐??밥버러지 새끼야.

    • ㄴㅅ 2011.11.27 03:24

      지나가다 씹새끼야 괜히 아디 바꾸고 다른새끼인척 하지마라 씨발년아 댓글이 다같이 개삽질 했다고 분명히 썼다 한글도 못알아보는 21세기 개천민버러지새끼

    • ㄴㅅ 2011.11.27 03:30

      지나가다 이 씨발년아 너는 너같은새끼 데리고 청룡영화제 신인상 받을수있을것같냐? 한글도 못알아보는 너같은 버러지새끼 데리고? 김지현이가 그 수준이여 씨발년아 김지현이 데리고 연기력 존나 끌어올려서 베니스가면 그게 시발신이지 반도감독이냐 씨발년아 김지현이 보고 딸치다 꼬추에 물집생긴새끼 개씹새끼

  • Favicon of http://bellydancespringfield.com/ BlogIcon 인형 2011.11.19 01:00

    매도 먼저 맞는 게 낫다

  • Favicon of http://zelezobeton.com/ BlogIcon 박기동 2011.11.19 02:23

    콩 심은데 콩나고, 팥 심은데 팥난다.

  • ㅁㅁ 2011.11.19 06:45

    니들 '잘 알지도 못하면서' 자꾸 그럴래?

  • Favicon of http://www.bestwritingservice.com BlogIcon LesleyStout 2011.11.19 14:58

    You know that you can to see the cool topic related to <a href="http://bestwritingservice.com/essay-buying.html">essay buying</a> and even about this topic in the professional <a href="http://www.bestwritingservice.com">essay writing</a> service. Therefore, you have a chance to try that.

  • Favicon of http://blackpumpsequestration.com/ BlogIcon 김보경 2011.11.20 07:25

    가는말이 고와야 오는말이 곱다

  • 하하하 2011.11.21 01:30

    그럴싸하게 포장했지만
    썸머타임이 망작인건 김지현의연기력 때문만은 아냐
    분명 스토리나 미장센 등등이 최악이였던건
    자명한 사실이지.
    근데 그 책임을 김지현한테 돌리다니..
    고아라 너 양아치니?

  • 촤하하 2011.11.23 16:36

    전 과정보다 결과가 중요하다고봐서 결론적으로 결과는 베니스는 커녕 그냥 욕만먹고끝났다 이거아닙니까
    기획한분들이 그렇게생각했든어쨋든 결과가이렇게나오면 욕정도먹는건 어쩔수없다고봅니다 ..김지현씨도 답답해서 그런말을한거겠지요 .


2년전 장자연이 죽은 후 시사인에는 여배우들의 스폰서 실태에 관한 충격적인 기사가 실렸다.

스폰서를 등에 업고 톱스타로 성장한 ㄱ양의 어두운 발자취가 폭로되어 있었는데 이니셜이지만 해당 여배우가 누군지 쉽게 떠올릴수 있을만큼 적나라해서 읽다가 심장이 벌렁거릴 정도였다.   


 

 

톱스타 ㄱ씨. 그녀는 2000년 열아홉 나이에 가수가 되겠다며 연예기획사의 문을 두드렸다. 음반을 내는 데는 많은 돈이 필요했다. 노래 수업비, 연기 수업비, 헤어·메이크업비, 기타 부대 경비 등…. 기획사에서는 속칭 스폰서라는 사람을 소개했다. 여자 연예인 킬러로 알려진 ㅎ그룹 박 아무개 사장과 벤처업계의 귀재로 불리는 송아무개 회장이 그녀의 스폰서였다. 송 회장은 “ㄱ은 박○○ 형님의 아이였고, 나는 잠시 뒤를 봐준 것이 전부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녀는 스폰서 때문에 위기를 맞이한다. 2002년 연예 비리 사건이 터지자 성상납 혐의로 검찰에 끌려가 조사를 받았다. 하지만 소속사 김 아무개 사장과 스폰서 박 아무개 사장이 해외로 도피해 고비를 넘길 수 있었다. 당시 수사를 했던 서울지검 관계자는 “도피도 도피지만 그녀가 무명 연기자여서 별 흥미를 느끼지 않았다. 나중에 보니 무지 뜨더라”고 말했다.

2002년 그녀는 새로운 소속사에서 탤런트로 방향을 전환하면서 빛을 보기 시작했다. 6000만원 들여서 턱·코·광대뼈·가슴 등 온몸을 성형수술해 독특한 매력이 생긴 것도 보탬이 됐다. 운 좋게 광고에서 얼굴을 알리고, 드라마 조연 자리도 잡았다. 그러나 수입은 여전히 지출에 비해 턱없이 모자랐다. 신문에는 광고비로 수천만원을 받았다고 했지만, 실제 액수는 3분의 1도 되지 않았다. 그마저 광고주와 광고를 연결해준 사람 접대비로 나갔다. 2004년 그녀가 KBS 드라마에 조연으로 출연해 받은 출연료는 회당 16만원. 당시 ㄱ씨 매니저의 말이다. “촬영이 있는 날 ㄱ의 머리와 화장에 10만원, 지방출장 기름값과 밥값으로만 40만원이 들었다. 매니저·코디 등에 지출된 비용은 제외한 액수다. 회당 100만원 넘게 적자였다. 촬영이 없는 날에도 운동하고, 피부 관리를 받고, 연기 지도를 받아야 했다. 배우가 성장할수록 씀씀이가 헤퍼져 적자도 커갔다.”

2005년 그녀는 스타 반열에 올랐다. 드라마 주연을 맡았고 광고도 많이 찍었다(드라마 회당 출연료는 40만원으로 올랐다). 함께 출연했던 남자 배우와 연인 관계로 발전하기도 했다. 당시 연인이던 남자 배우는 “그녀는 ‘성공을 위해서는 어쩔 수 없다’는 말을 하고 스폰서를 만나러 갔다. 그녀에게 스폰서는 더 큰 스타로 키워줄 ‘보험’이기도 했다. 같은 연예인으로서 스폰서를 문제 삼을 수도 없었다”라고 말했다.

2006년 출연한 작품이 대박이 나면서 그녀는 톱스타 반열에 올랐다. 하지만 그녀는 자신의 자리를 더욱 견고하게 해줄 대기업 회장과 엔터테인먼트 회장을 새 스폰서로 찾았다. 그녀의 한 측근은 “스폰서를 만나러 갈 때 그녀는 고마운 분 만나러 간다고 했다”라고 말했다.





가수로 시작했다 연기자로 전환해 2006년 작품이 대박나면서 톱스타가 된 여배우하면 딱 떠오르는 배우가 있을거다. (안 떠오른다고 누군지 묻는 센스없는 짓은 하지 말자) 이후 해당 여배우에겐 '고마운 분'이라는 비아냥의 댓글이 달리고 있다. 이 기사를 쓴 기자가 지금 나꼼수에서 활약하고 있는 주진우다.

이런 정보 얻기 쉽지 않을거다. 하지만 안다고 해도 까발리는 건 더 어려운 일이다. 첩보원같은 정보력에 강철같은 심장을 가져야 쓸수 있는 기사다. 때문에 이후 주진우라는 이름 석자가 뇌리에 강하게 박혔다.

하지만 나는 오랜동안 이 기사를 믿기 주저했다. 논리적인 이유는 없었다. 정서적으로 감당이 안됐던 것 같다. 여신급 여배우가 스폰과 연결되는 게 어울리지 않았다.  "시사인도 헛소리할때가 있겠지"라는 근거 아닌 근거로 믿기를 거부했다.

하지만 지난 주말, 주기자가 나꼼수 콘서트에서 설로만 떠돌던 각하의 로맨스(?)에 대한 녹취록을 공개하는 것을 보고 마음을 접었다. 주기자는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치밀한 사람같다. 이런 주기자가 헛소리를 한다는 게 이젠 정서적으로 감당이 안된다.

  • 이전 댓글 더보기
  • 고아라짱 2011.11.06 16:01

    주진우 기자는 앵무새같은 리포터만 판치는 대한민국 언론계에 유일하게 빛나는 저널리즘의 화신.
    고아라님은 음지의 주진우...

  • 2011.11.06 18:09

    야심만만에 첫출연했을때 강호동이 그와관련해 물었었지..
    신인이 당돌하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생각해보니 긍정도 부정도 아니었네..

  • ㅇㅇ 2011.11.06 21:28

    주진우의 용기 또는 직업정신은 정말 대단한 듯. 일하면서 기자들 상대하다 보니 생긴 편견이 부끄러워질 정도의 포스다. 이런 걸 파워 오브 원이라고 하는 거겠지.
    오늘도 신문을 펼치면 기업 또는 기획사에서 뿌린 보도자료를 토씨 한두개 바꾸고 쓴 기사와 애초부터 정해져 있는 결론을 내기 위해 무리하게 단편적인 조각들을 끼워맞춘 기사들이 범람한다. 그래도 이런 것들은 국민들을 속이기 위해 기획된 엉터리 기사들에 비하면 양반이겠지. 아, 다 같은 맥락인가. 주진우는 소중하다.

  • ㄴㅅㅈ 2011.11.06 22:06

    동남아스님

  • row 2011.11.06 22:34

    왜 다들 ㄱ이 누군지에만 관심을 기울이고 있냐.
    ㄱ에 관한 기사는 주진우에 가치를 부여하기 위한 도구일 뿐인데.
    괜히 고소미 먹으려 들지 말고 주진우에 집중하는 척 해라.

  • 그럼 2011.11.06 23:50

    ㄱ의 남친은 누구?
    그것까지 밝히진 못했으니 주진우는 자격없다.
    한줌의 의혹도 남겨선 안된다.

  • ㅋㅋㅋ 2011.11.07 07:43

    원래 가수였냐?
    몰랐음

  • Favicon of http://www.4submission.com BlogIcon LessieLawson27 2011.11.07 09:21

    There're lots of methods of traffic optimization and <a href="http://4submission.com/blog-comments.htm">blog commenting services</a> or linkbuilding firms are acknowledged of optimization of search engines. Thence, it is good to look for such professionals!

  • 으악 2011.11.07 21:09

    ㄱ ㅇ ㅈ 이라고 하니까

    미녀는 어쩌고 영화 찍은 애 말한는 것 같은데

    아임 뷰티풀 걸 난 뷰티풀걸

    미모는 나의 무기

    이런 노래도 나왔던 영화

  • dfds 2011.11.08 03:40

    ㅋㅋㅋ 이런거 직접 본거아니면 말을씨부리지말어들 무슨 여기 댓글단놈들하고 보면은

    무슨 연예계큰손이나 연예계잘아는 관계자인양 씨부리고들있네 ㅋㅋㅋㅋㅋㅋ

    아 여기가 그런 등신들이 찌라시돌리려고 모인거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ㅋㅋㅋㅋㅋㅋ 2011.11.09 05:06

      옛다 관심.

    • ㅎㅁ 2011.11.22 17:46

      니미보지요

  • 지나가다 2011.11.14 05:37

    푸헐...별 아중이 따중이들이 시덥잔은 리플들 달고 있네...헐헐

  • 2011.11.27 16:31

    ㄱㅇㅈ? 걔가 가수엿나? 데뷔가 2004년돈데 ㅋㅋ

  • Favicon of http://www.capital-office.co.uk/ BlogIcon Mail Forwarding London 2011.12.08 12:57

    밝히진 못했으니 주진우는 자격없다.

  • Favicon of http://www.capital-office.co.uk/ BlogIcon Mail Forwarding London 2011.12.08 12:57

    밝히진 못했으니 주진우는 자격없다.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 BlogIcon Butterfly 2012.10.07 11:34

    Inforamiton is power and now I'm a !@#$ing dictator.

  • Favicon of http://beste2013.blog.com/ BlogIcon Beste smartphones 2013 2013.03.26 08:01

    성된 것 I plan to watch the final in a theatre, it looks so nice and amazing. Maybe you can try on it. I want to know where to find Beste smartphones 2013, do you?

  • Favicon of http://www.slideshare.net/homeremediesforherpes/what-causes-a-stuffy-nose-1785.. BlogIcon what causes a stuffy nose 2013.04.02 21:22

    생시켜 주고 있 In Hollywood you can see things at night that are fast enough to be in the Olympics in the day time. I want to know where to find what causes a stuffy nose, do you?

  • Favicon of http://thefifthestateworld.com/index.php?option=com_blog&view=comments&pid=523.. BlogIcon Alberto xueg 2013.07.19 01:56

    kmdwnkhv http://wiki.kercoin.org/what_is_the_best_natural_wrinkle_cream dyxbefem http://fr.gsnote.org/Hydroxatone_Ingredients_What_Hydroxatone_Anti_Wrinkle_Cream_Is_Made_Of wfzqfbmx http://www.raphaeld.fr/MediaWiki/index.php/What_Wrinkle_Creams_To_Use_In_The_20_s_And_30_s uoueqhzw
    ibtzfrgg http://netcontacts.mobi/members/chat-and-advertise/index.php?p=blogs/viewstory/231585 iyvxaxju http://gospelfestnc.ning.com/profiles/blogs/homemade-wrinkle-cream nhrwfnfj http://wiki.hatrak.com/wiki/User:RochellDobson bupsnnsa
    sobvnkqp http://jedi.wv.com.br/user/view.php?id=122525&course=1 wraqczwi http://www.ghanaweb.com/GhanaHomePage/blogs/blog.article.php?blog=153203&ID=1000223754 kqafdjiy http://wiki.incruit.com/index.php/%EC%82%AC%EC%9A%A9%EC%9E%90:DirkATMWdmkvh xztordrj
    dhhbmfnm http://anr-soda.univ-lemans.fr/doku.php/what_s_the_best_drug_store_anti_wrinkle_cream mdigayqc http://www.wikifinance.ru/wiki/%D0%A3%D1%87%D0%B0%D1%81%D1%82%D0%BD%D0%B8%D0%BA:CelsaLangdon vycitncr http://www.transis.com.br/wiki/index.php?title=Is_There_A_Difference_Between_Anti_Aging_Cream_And_Anti_Wrinkle_Cream puurcufi
    xcivbtwh http://moodleqi.qi.com.br/moodle/user/view.php?id=58921&course=1 trneixwf http://fxutube.com/read_blog/301720/anti-wrinkle-face-cream-tactics-to-find-safe-?-effective-wrinkle-creams qzjebffx http://pro-poser.info/index.php?title=Is_There_A_Best_Pharmacy_Zero_Wrinkle_Cream_-_The_Truth_About_These_Wrinkle_Creams_Revealed cdwlyxhi

  • Favicon of http://www.socialwebsubmitter.com/story.php?title=skin-anti-wrinkle-cream-revi.. BlogIcon Nicole hnsi 2013.07.19 19:46

    wmmctymx http://plrcommunity.com/profile_info.php?ID=1795 xxvcgfrn http://www.thefifthestateworld.com/index.php?option=com_blog&view=comments&pid=529452&Itemid=0 acvhazaf http://chinamobil.ru/wiki/doku.php/best_spot_lotions_-_tips_to_eliminate_grow_older_area_with_best_anti eetkrxkz
    gtewmsur http://www.hip-hopworldwide.com/?q=event/271183 bufbaydx http://www.mayukorilakkuma.net/wiki/index.php/%E5%88%A9%E7%94%A8%E8%80%85:MelodeeCarmack waeoncdz http://www.brasilcomz.com/wikiboi/index.php?title=12_Outstanding_Features_Of_Top_Anti_Wrinkle_Creams jzzxrurq
    kwdqkges http://www.fitnessgym.es/profile/ShermanKeen ifjcirrd http://brgwiki.info/saga/Greatest_Anti_Wrinkle_Cream_-_Substances_Critical_For_Wrinkle_Eliminationillustrate_How_Anti_-_Wrink uyysxnre http://shofiyyul-fuad.web.ugm.ac.id/sinora/blog/view/73467/fantastic-dishes-for-home-made-anti-wrinkle-cream cjgnkean
    hiutmsyc http://wiki.tau.ac.il/maphilos/index.php/%D7%9E%D7%A9%D7%AA%D7%9E%D7%A9:LindsayBurrell bxghcdsd https://community.tely.com/entries/24826403-Using-Of-Wrinkle-Creams-You-Can-Look-Young-Into-Your-Old-Age bcfpvaxd http://socialmediadolphin.com/user.php?login=lenorayou wjtnndno
    duyxbewm http://canontoner.org/stories/479577/Only_The_Best_Deep_Wrinkle_Cream_Offers_Sun_Protection__Discussion_Palace.html dqbwqbxn https://appserver.montclair.k12.nj.us/groups/ouestpassemartin/wiki/42414/The_Most_Expensive_Anti_Wrinkle_Creams_Are_They_Worth_It.html smpoorqx http://litstalker.ru/wiki/index.php/Top_Wrinkle_Cream_Reviews awrrspgv

  • Favicon of http://www.koreankaibigan.com/xe/?document_srl=21265 BlogIcon Louie sbfc 2013.07.31 23:40

    ynvpohwo http://os-ele.com/en/Shownews.asp?id=56 ytqgxbck http://demos.ilad.fr/dokuwiki/wiki/top_anti_wrinkle_creams_for_moms/natural_anti-wrinkle_creams/all_about_alpha_hydroxy_acids_in_anti_wrinkle_creams sdyzskbt http://rezvannet.ir/BrandiRid kpuvhzbi
    ogakrcpq http://meetropool.de/index.php?p=blogs/viewstory/23836 lbpchkxx http://tecaji.org/organizator-te%C4%8Dajev/louisesommerspbamqjj mvxfhsff http://kruisenenkapellenhorst.terhorstnet.nl/wiki/The_Sole_Form_Of_Natural_Skin_Care_Anti-_Wrinkle_Cream_We_Both_Ought_To_Use mentsdkl
    prpmjiax http://bryansk24.ru/user/23238 tjzolhei http://forumposteenonsolo.it/activity/p/209/ gcdhmwsj http://respectmymusic.com/groups/what-are-the-best-running-shoes-for-beginners/ egccfslz
    kwmcsach https://fcs.inthetelling.com/groups/workflowforproductionprojects/wiki/d1b1e/My_Buddies_Ordered_Me_The_Best_Wrinkle_Cream_And_I_Havent_Bought_Another_Product_Given_That.html wkehgbkf http://epo.nttu.edu.tw/mediawiki/index.php/Wrinkle_creams_scams_exposed_:_Best_anti_wrinkle_cream_reviews eqwouggd http://wiki.depechemode.ru/index.php/%D0%A3%D1%87%D0%B0%D1%81%D1%82%D0%BD%D0%B8%D0%BA:ErvinRenner obtjlcez


이휘재가 일밤의 인생극장에서 "그래,결심했어!"를 외치던 시절, 이문세가 DJ를 하는 '별이 빛나는 밤에'에 출연해 자기 별명이 '개희재'라고 했다. 당시가 90년대 중반으로 강호동이 씨름 접고 MBC에서 희극인 생활을 시작하고 있을때 였는데 강호동이 점심시간마다 선배 개그맨들을 웃겨볼려고 안간심을 쓴단다. 하지만 번번히 수포로 돌아가버리고 그때마다 이휘재가 옆에서 깐족대며 낄낄거린다고.  빡친 강호동이 "너는 인간이 아니다. 개다. 넌 앞으로 개희재다."  그래서 ''개희재'가 됐다나. 

이휘재가 하는 말 듣고 강호동이 개그맨으로 성공하기는 글렀구나 싶었다. 개그맨이라면 욕에도 풍류가 있어야지 '개희재'가 뭔가? 이런 일차원적이고 유아틱한 작명은 개그맨이 아니어도 누구나 할수 있다. 브라운관에서도 강호동이 입만 열면 숙연해졌지만 이경규가 유머 감각을 접하고 개그맨을 권했다고 해서 방송에 적응만 하면 빵빵 터트리겠지 했는데 사석에서도 저런 수준이라니 조만간 연예계에서도 강제은퇴 당하겠구나 했다. 

하지만 내 예상은 180도 빗나갔다. 10년후 주위를 둘러보니 강호동은 연예계에서 버티는 정도가 아니라 국민 MC가 되있었다. 오랜동안 오락 프로그램을 보지 않던 나는 어떻게 된 영문인지 어리둥절했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 말처럼 강호동의 유머감각도 변했나 싶어 TV를 틀었는데...

 


 




강호동은 여전했다. 

하지만 처음에는 내 운을 의심했다. 강호동이 딱 한번 망했는데 그 순간 채널을 돌린 건 아니었을까?












그러나 TV 틀때마다 강호동은 꾸준했다.  

하지만 전국민의 사랑을 받는데는 이유가 있겠지.  강호동의 개그코드가 나와 맞지 않는 건 아닐까?

 






 



그러나 강호동이 안웃긴 건 나뿐만이 아니었다. 



강호동이 그나마 잘한다고 인정할 만한 건 천둥번개처럼 울려퍼지는 웃음소리.










를 게스트를 살리는 리액션이라고 그럴싸하게 포장하던데 글쎄... 소지을 멘트에도 방바닥을 구르며 오버하는 강호동의 리액션문에 입꼬리가 올라가다가도 입이 튀어나오는 경우가 다반사였던 나로서는 영 공감이 안되더라.

그나마 이것도 90년대 이영자가 이가 갈리도록 했던거다. 이영자도 별다른 개그 센스없이 스피커가 터질듯 소리만 꽥꽥 질러서 거부감을 쌓다가 2000년대 초반 다이어트 사기 문제 터지면서 전국민한테 십자포화 당하고 지금은 퇴물 신세됐다.

지금 강호동 신세가 그때의 이영자와 비슷하다. 나는 이영자나 강호동이 사소한 죄값에 비해 지나치게 까인다고 생각하지만 일단 TV에서 안보인다니까 속 시원한 건 어쩔수 없다 -_-  나처럼 생각하는 사람 아마 많을거다.

강호동이 지금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한다면 나중에 복귀해도 어렵다.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그때는 개그 감각으로 빵 터지게 만드는 고함 소리 없는 강호동을 보고 싶다.

  • 이전 댓글 더보기
  • 아무튼 2011.09.10 16:08

    돼지가 국민MC였자녀.
    돼지야 돼지

  • ㅋㅋ 2011.09.10 16:14

    시끄러운 강돼지 이제 TV에서 안볼수 있어서 기쁘다. 그런데 케이블에서 엄청 재방송 해주네..
    그건 그렇고 뒷글에서 폭풍이 일었으면 이번엔 쎾쓰포스팅 한번 해줘야지 왜 또 시니컬한 글 쓰냐~
    이런 비판글은 셲쓰포스팅 10번에 한번 정도만 하면 좋겠다.

  • 꺄핳 2011.09.10 17:45

    강호동이나 유재석이나 둘 다
    웃기는 역할이 주가 아니잖습니까 고아라씨.
    메인MC로서
    다른 멤버들 혹은 게스트들 사이에서
    진행하는 능력을 인정받아서 국민MC 소리 듣는거지.
    쓸 만 한 멘트는 건져내고 버릴 멘트는 과감히 끊고
    뭐 어쩌구저쩌구 그런 진행능력이 되니깐
    그 정도 위치에 있을 수 있었던거 아니겠슴니콰...

  • 토황제 2011.09.10 17:59

    강호동이 은퇴함으로써 TV가 좀 조용해지겠구나..

  • Favicon of http://naver.com BlogIcon 핵스나 2011.09.10 19:54

    --- 아싸 유느님 원탑이다~~. ---

  • ㅇㅇ 2011.09.10 21:59

    강호동이 재미없고 보기싫으면 안보면 되는데 굳이 찾아보며 욕해대는 새끼들이 병신
    나도 스타킹 강심장같은 쓰레기 프로그램 안보지만 나이많은 어른들, 부모님들이 좋아하셔서
    나쁘게 보진 않았다
    젊은사람 취향에는 안웃기지만 나이드신 어르신들은 꽤 좋아하시는듯

  • 레바 2011.09.10 22:28

    그런식으로 치면 솔직히 유재석도 크게 웃긴 건 모르겠지만
    대다수의 시청자들이 유재석과 강호동을 라이벌로 국민2mc로 추앙하는 이유는
    상대방이 잘 치고 올라올 수 있게 배려하고 받쳐주는 윤활유 역할을 해줘서 그런 게 아닐 듯 싶네요.
    저야 스타킹이랑 강심장, 1박2일은 전혀 안 보지만 무릎팍만은 늘 챙겨보던 입장에서
    초대손님의 이야기에 오바하며 데굴데굴 굴러대던 강호동이 그리워질 듯 싶기도 합니다.

    대안으로 무릎팍을 없애고 라스를 한시간 편성하느냐..
    건방진 도사 유세윤.. 이 유승민과 함께 mc를 봐야 하는가..
    전혀 다른 컨셉으로 주병진을 원톱으로 앉혀둬야 하는가..
    무릎턱 도사라는 이름으로 김구라가 나올것인가 궁금하기도 하네요 ㅋ

    • me2 2011.09.12 02:37

      나도 무릎팍은 볼만 하던데

      나머지는 구리고 유치

  • 우왕... 2011.09.10 22:38

    리얼 버라이어티 시대에 어울리는 부분이 있어서 뜬거지.. 애드립 재미없다고 그러면 좀 글치...

    중심 못잡으면 방향성 없어지는 리얼 버라이어티에서 강호동같이 끌고 가는 타입도 있고,

    유재석같이 부드럽게 잡아주는 타입 둘다 먹혔다는 거지..

  • 사실인건 2011.09.10 22:46

    위치에 비해서 싫어하는 사람이 많다는건 사실이지

  • 내 볼땐 2011.09.11 00:28

    강호동이 잘한건 딱 하나야. 시청자들이 초대손님에게서 듣고 싶어하는 이야기를 "대본에 없었던 것 마냥" 술술 풀어대게 하는 거지. 본인이 떠드는 것보다 들어주는 역활을 철저히 고수했다는 점에서
    "대화는 듣는게 기본"이라는 원칙을 유지했던게 장수의 근본이라고 봐. 저 혼자 재능으로 시간을 때우는 건 금방 식상하는거잖아.

  • 불탄 뽀로로 2011.09.11 02:26

    강호동이랑 이영자랑 다른거는

    아마도

    이영자는 그 잘나가던 시절 무지하게 건방졌고 방송에서도 그게 드러났다.

    강호동은 그래도 적어도 방송에서는 겸손한척은 했다.

    실제로 어쩐지는 모르겠지만

    강돼지는 싫지만

    왠지 이번꺼는 정치권 이벤트 같아서 찜찜할뿐

    • ㅡㅠㅒㅕㅆ 2011.09.11 02:54

      너 그거 병이다

    • 갓MB 2011.09.11 07:31

      전지전능하신 그분은
      정치권 이슈를 묻기위해
      날씨를 조종해 일본 핵발전소를 파괴하시고
      시간을 조종해 서태지와 이지아를 결혼시키시고
      미군을 조종해 빈라덴을 사살하셧지...

      ㅉㅉ 정신좀 차려라

    • 않그래도 2011.09.11 16:29

      천신일 씨가 석방 되셨답니다.

    • u 2011.09.11 18:48

      석방은 석방인데 무죄석방도 아니고
      지병에 의한 형 집행정지네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52139 BlogIcon Jampang 2012.07.29 22:04

      That's a well-thohugt-out answer to a challenging question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69461 BlogIcon Rameshwar 2012.08.01 11:44

      Artceils like this make life so much simpler.

  • 글세요 2011.09.11 03:30

    시청자들이 초대손님에게서 듣고 싶어하는 이야기를 "대본에 없었던 것 마냥" 술술 ...

    아직도 티비에 대본이 없을거라고 생각하는 분이 있네요. 말도 안되는 면죄부 프로그램 사라지고, 라디오스타 위주로 돌아갔음 하네요.

  • ㅋㅋㅋㅋ 2011.09.11 07:35

    잠정 은퇴 (이말도 존나 웃기지만) 하루만에 "강호동 동정여론 확산'.'강호동 역전 엎어치기'이따위 언론 플레이 하느라 정신없더만...
    얼마 지나지 않아 '팬 분을 위해 이 강호동이가 돌아왔습니다' 지껄이면서 TV에 역겨운 얼굴 들이밀 듯
    그거 다 계산하고 '잠정 은퇴'란 단어 쓴거 아닌가?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69960 BlogIcon Max 2012.07.30 04:06

      Going to put this ariltce to good use now.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86627 BlogIcon Auth 2012.08.01 12:17

      In the comlpcitead world we live in, it's good to find simple solutions.

  • 2011.09.11 11:41

    강호동의 웃음포인트를 굳이 찾자면 '마루타'형이지. 좀 나대다가 이승기나 기타등등 다른 출연자들, 게스트한테 한껏 얻어맞는거... 돼지니 육수니 하면서. 나도 강호동 별로이긴 한데 유재석 제외하고 강호동한테 필적할 사람도 없다고 본다. 아무것도 아닌 놈 10년가까이 봐줄 정도로 대중들이 바보가 아님. 다만 강호동이 짜증나는건 오바하고 호들갑떨고 꽥꽥대는 웃음으로 마무리되는 패턴이 이제 식상할 정도라는거. 강호동 까는 핀트가 어긋났다.

  • 2011.09.11 11:57

    강호동이나 유재석 역할을 개콘에서 꽁트하는 애들처럼 생각하면 안되지. 게스트 갖다놓고 지가 웃기겠다고 개드립치면 시청자도 짜증나고 그 프로도 망함. mc역할은 출연자들이 맘껏 썰을 풀수있게 서포트해주면서 한번씩 받아치기도 하고 뭐 그런 역할. 1박은 내가 거의 안봐서 모르겠고 간간히 볼때 식상하긴 하더라

  • 씨발고아라 2011.09.12 02:01

    너 말고도 다른 사람들도 10년 동안 해오던 얘기다 개색끼얌.
    저 짤방을 니가 만든게 아니고 여기저기서 주워모았다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지...
    지랄 작작하고 ㅅㄱ사진이나 올려주세염~

  • ㅇㅋ 2011.09.12 11:23

    유재석 강호동 둘 다 국민MC라고 불리는 사람들

    유재석은 정말 겸손했고

    강호동은 정말 겸손한척

    • 2011.09.12 21:01

      전지적 시점 돋네
      유재석은 정말 겸손한척
      으로 보인다고 하면 어쩔거냐
      남의 진심 니가 들어가보지 않았으면 함부로 매도하지마라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70730 BlogIcon Yorman 2012.07.30 10:19

      That's a smart answer to a dffciiult question.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99400 BlogIcon Mike 2012.08.01 11:58

      Life is short, and this artilce saved valuable time on this Earth.

  • 욜리 2011.09.15 17:33

    김C 물러났을 때,
    그때가 바로 1박2일 끝날 타이밍이었다.
    경쟁프로가 헛발질 한다고, 지들이 계속 인기있는 줄 알고
    계속 끌고간게 패착이었음.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64809 BlogIcon Jonathanv 2012.07.30 03:33

      That insight would have saved us a lot of efofrt early on.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72106 BlogIcon Santhi 2012.08.01 13:47

      That addresses several of my cncoenrs actually.

  • 2012.04.26 00:15

    ㅋ지랄 강심장한번다시 강호동유심히봐라ㅋ 너가아무리지랄해도
    10년넘게방송한건 어쩔수없이 대단하다고인정해야될부분이야ㅋ

  • 2012.04.26 00:18

    ㅋ지랄 강심장한번다시 강호동유심히봐라ㅋ 너가아무리지랄해도
    10년넘게방송한건 어쩔수없이 대단하다고인정해야될부분이야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