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영화평론가 황진미씨가 이런 트윗을 남겼더랬다.


이를 본 나는 이건 아니다 싶어 이런 답글을 남겼더랬다.







트윗을 남기자 마자 많은 트위터리안들이 리트윗했다. 남녀 소득 격차의 진실에 많은 이들을 눈 뜨게 했구나 싶어 뿌듯했다.

하지만 착각이었다. 내 트윗을 리트윗한 이들 가운데 많은 수가 내게 쌍욕을 퍼부었다. 내가 뭔가 잘못 알고 있다면 반론을 펼쳐주면 좋으련만 그런 이들은 드물었다. 밑도 끝도 없이 '헛소리한다' '개마초 새끼' 이러는 거다. 

그 사람들의 머리 속엔 이런 의문은 떠오르지 않나보다. 그럼 여자에게 싼 값으로 시킬 수 있는 일을 경영자들은 왜 비싼 돈을 줘가며 남자를 고용하는 것인가?

이 의문을 풀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여자 자영업자는 왜 남자만큼 벌지 못할까?





워렌 퍼렐은 1970~73년까지 
전미여성동맹(NOW)의 대표 이사였다. 남성으로는 3차례나 당선된 유일한 인물이다.

미국도 남녀간의 임금 격차가 존재한다. 1970년대 미국은 남자가 1달러 받을때 여자는 59센트를 받았다. 그는 남녀차별의 상징으로 59센트가 박힌 뺐지를 달고 다녔다고 한다.

그는 한참 후에야 "남자에게는 1달러를 줘야 하는 일을 여자에게는 59센트만 주고 시킬 수 있다면 도대체 경영자들은 왜 남자를 고용할까"는 의문이 떠올라 연구하기 시작했고 그동안의 주장을 뒤집게 된다.

워렌 패럴은 여성의 저임금이 남자 사장 때문이라면 자영업에서는 남녀 수익 격차가 없어야 된다고 생각했다. 여성 사장이 스스로를 차별할리는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남녀 자영업자의 소득을 연구했다.  

결과는 예상을 완전히 뒤집었다. 여성 자영업자의 수익은 남자 자영업자의 49%로 여성 임금 비율 80%보다 오히려 더 낮았다. (2004년 기준) 

왜 이런 결과가 나왔을까?





높은 소득과 안락함을 동시에 얻을순 없다

'실제로 노동부나 여성워크넷의 ‘여성직종TOP20’을 살펴보면 회계, 경리, 일반사무, 비서, 안내, 고객관리 등 모두 신체적으로 안전하고, 투자 위험이 없고, 돌아다닐 일 없고, 근무 환경이 쾌적하고, 통근 거리가 짧고, 야간 교대가 없는 등 근무 조건이 편한 특징이 있다. 저자는 이것이 여자들이 남자보다 적게 버는 이유 중 하나라고 말한다. 다른 사람들도 대부분 그런 근무 조건을 선호하기 때문에 수요공급의 원칙에 따라 편안한 일은 저임금 업종이 되기 쉽다는 것이다. 아래 여성 선호 직종 임금 평균에 따르면 이 직종들은 대부분 직장인 임금 평균인 3,100만 원보다 한참 부족한 연봉을 받고 있다. 근무 환경이 좋으면서도 돈을 많이 주는 직장을 찾기는 쉽지 않다.'
 
남자보다 많이 버는 여자들의 비밀 25 출판사 리뷰



남녀간의 소득 격차는 여성에 대한 차별 때문이 아니다. 여성이 선호하는 직업이 제한 되어 있기 때문이라는 게 워렌 퍼렐의 주장이다. 직업선택에 있어 남자는 수익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반면 여자는 자유로움과 안전함을 더 중시한다. 부의 축적이 최우선이냐는 물음에 남자는 76%가 그렇다고 답한 반면 여자 29%만이 그렇다고 답했다. 

그래서 많은 남자들이 높은 수익을 위해 궂은 일도 마다하지 않고, 전근과 오지 근무도 마다하지 않고, 장시간 근로도 마다하지 않고,야간 근무도 마다 하지 않는다. 목숨을 잃을 수 있는 위험한 일에 종사하는 비율도 남자가 압도적으로 높다. 업무재해로 인한 사망자의 99%는 남자다

앞에서 여성 자영업자의 소득도 남성 자영업자보다 낮다고 했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게 남성 자영업자는 주당 40시간 일하는데 여성 자영업자는 30 시간만 일하기 때문이다. 




소득 차이의 결정적 요소는 가정이 있느냐 없느냐

워렌 퍼렐은 소득 격차의 본질은 부양의 의무때문이라고 지적한다. 남녀뿐 아니라 같은 남자들 간에도 부양의 의무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소득 격차가 크다고 한다. 같은 나이에 같은 대학 졸업에 같은 학위를 가지고 있어도 결혼을 한 단독 부양자는 미혼 남성보다 31% 더 높은 소득을 올린다고 한다. 이는 남녀간 소득 격차 20%보다 더 높은 것이다. 미혼남녀의 경우에는 오히려 여자가 남자보다 10% 더 높은 소득을 올린다고 한다.

성별 차이 때문에 임금의 격차가 생긴다는 고정관념은 잘못된 믿음이다. 기업이 같은 일을 남자에게 더 비싼 돈 주고 시킨다면 남녀차별로 처벌받기 전에 자본주의의 원칙에 따라 도산이라는 벌을 받게 된다. 

그러니 차별에 초점을 맞추는 건 도움이 안 된다.  여자들도 고소득 올릴 기회를 잡으면 된다. 그럴려면 자유로움과 안락함을 포기하고 위험과 고단함을 감수해야 한다. 이 글을 읽은 사람들이라면 그 쯤은 잘 알 것이다.

  • 이전 댓글 더보기
  • 뭔일이래 2012.03.20 10:38

    젠장...아라 블로그가 해킹됐나? 어쩌다 이런 개념글이 올라오는거야?

  • ㅋㅋ 2012.03.20 12:09

    미친년천국 , 개한민국.
    신해철이 노래하나 만들어 줬으면 좋겠다.
    신해철이 사회비판노래하나 잘만들거덩..

    • ...; 2013.01.03 13:46

      음.. 말 너무 심하시네요. 신고를 해야하는 겁니까?

  • ㄹㄹ 2012.03.20 13:11

    아라 진지글에 첨으로 동의를 표하는 바이다.
    oecd국가 중에 김치년들처럼 염치없는 여자는 드물지.
    직업은 그저 자기만족과 학업에 대한 보상으로 밖에 여기지 못하는 종족.
    하지만 남자들은 그게 생존의 문제거든. 죽기살기로 하는거야.

    • ㅎㅎ 2013.01.03 14:01

      앗쌍~^^ 염치있는 여자되서 기뻐요 완전 세계에서 몇안되는 여자들이되서 완전 좋네욯ㅎ 염치있는 여자들 다 댓다세요~^^

  • 178 2012.03.20 19:15

    좋은 맘에 몇번 해주면 고맙긴 커녕 당연한 것처럼 여기니 ㅉㅈ
    그래서 나한테 직접 부탁하지 않은 이상 절대 안해줌

  • booo 2012.03.20 20:52

    간만에 댓글 쓰게 만드는...
    은꼴 올린후 이런 글 썼으면 더 많은 사람들이 동의 했을 듯.

  • ppk 2012.03.21 01:26

    아..완전 공감

    언젠간 여기도 성지가 되겠군...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72520 BlogIcon Jessica 2012.07.30 05:33

      And I was just wnoedring about that too!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70500 BlogIcon Ivana 2012.08.01 11:17

      Thank God! Soomene with brains speaks!

    • superdayoung 2013.01.03 13:52

      everybody has a brain, you know. its not just you who has a brain. it's just that every person has different opinion about the topic it is way too rude to say that nobody has brain except you.

  • 양성평등 2012.03.21 17:03

    진짜 완전 개념글입니다. 저런 여자들 입도 뻥긋 못하겠구먼. 같은 일을 시키는데 왜 굳이 임금이 더비싼 남자를 고용하는가. 캬ㅡ

  • 2012.03.21 21:19

    기집년들 델꼬 MT한번 가봐도 놈이면 여자들이 사회에서 얼마나 못써먹을지 잘 안다. 모/텔말고 대학MT 말하는거다. 복학하고 나니까 조장 시키던데 선배가 담날 점심때 조원들 라면 끓여주고 각자 자기가 먹은거 치우라고 하니까 사내놈들은 다 치우는데 기집년들만 쌩까더라. 나중에 그거 가지고 뭐라 그러니까 원래 밖에 나와서는 남자들이 일하는 거라나 뭐라나 ㅋㅋㅋㅋ 솔직히 이런 사고 박힌 애들을 사회에서 어케 써먹냐? 심지어는 여자 중역이나 사장조차도 남자 사원들을 선호하는게 현실이다.

    나도 존나 개인주의 쩌는 스타일인데 기집년들은 대체로 개인주의랑 이기주의 구분을 못함. 기집년들은 걍 소설가, 디자이너 뭐 이런 개인플레이 하는 직종 얻는게 장땡이다. 사회생활 못함.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56656 BlogIcon Angela 2012.07.30 06:26

      Artiecls like this make life so much simpler.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87446 BlogIcon Noya 2012.08.01 11:12

      Which came first, the problem or the solution? Luckily it doesn't matetr.

    • 시발 2013.01.03 13:59

      욕을 쓸까 말까 신고를 할까말까 에잇 욕이나 하자 그건 현실이 아니라 님이 이상하신 것 같음 사회생활 못하는 기집년들만 사귀었으니까 존나 개인주의만 쩔지 개인주의만 쩔면 다임? 존나 이상한 기집년들만 mt 델꼬갔으면서 존나 욕이나 쳐하고 짜증나 이딴 거올리지마 시발 현실이라고 지랄하지마 진짜 짱나게 남자사원들 선호하는거 인정하면서 개지랄이야 새끼가 남자들은 여자들 완전 차별하는 거 다알면서 생까고 지랄이야 그 여자들 실제로는 어떤지 알지도 못하면서 아마 그년들도 니 존나 속으로 욕하고 있었을거야 씹놈아

  • 2012.03.21 21:37

    양성평등이고 페미니스트고 다 좋다. 근데 시발 양성평등을 주장할거면 먼저 가진 능력이나 비전부터 남자새끼들과 동급이 되려고 해야 하는거 아님? 기집애들 결혼조건 인터뷰해봐도 다 최소한 지보다 돈 더 잘벌어야 된다는걸 못박아 놓던데, 이거 따지고 보면 자기네 스스로 남자보다 떨어지는 존재란걸 인정한거랑 뭐가 틀리냐? ㅋㅋㅋ 이렇게라도 말하는 년은 그나마 양반이고 조건 좋은데 취집하려는 년들 널린게 현실. 즉 남자들보다 능력은 분명 떨어지고 하는 일도 적은데 대우는 똑같이 받아야 한다? 그러고는 기생충처럼 잘난 남자한테 찰싹 붙어서 피빨아먹어.. 이건 씨발 강도짓이지

    • ...; 2013.01.03 13:44

      음.. 신고를 해야되나요? 말도 넘 심하시고 완전 성차별 및 여성비방 글이네요. 이런 글은 아무리 옳은 말을 하더라도 옳은 개념이 머리에 들어갈 것 같은 분은 아닌것같네요.

  • ㅁㄴㅇㄹ 2012.03.24 11:05

    예전에 공장에서 알바를 했었는데....
    육체적으로는 힘들고, 돈은 조금 받는 쪽이다 보니까 다들 얼마를 받고 어떤 일을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굉장히들 민감해했었는데, 나는 학교를 다니고 있고, 진짜 알바 개념으로 생각해서 빡씨게 일해서 좀 쎈돈 받고 경험도 쌓는다는 생각이어서 그런 시선들이 부담스러웠지
    거기서 나한테 일을 가르쳐주던 주임이 여자였는데, 첫월급이 나오고 그 주임보다 내 월급이 더 많다는 사실에 당황해서 월급 어느 정도냐 나왔냐고 물어보는 사람들한테 말도 못하고 혼자 끙끙 앓았는데....나중에 사실대로 말하니, 주임도 그냥 쿨하게 받아들이더군. 원래 남자들이 더 받는거라고...
    좀 지나서 생각해보니, 주임은 일 가르쳐주고 했었지만, 남자들이 날라주는 물건 앉아서 손으로 조물락 거리고, 남자들은 그걸 다시 기계차를 쓰든지 본인이 직접 날르던지 하면서 힘을 쓰는데...그게 당연한것인거 같더라는...
    하지만....보통 여자들은 그렇게 생각안하지
    앉아있는것도 얼마나 엉덩이 아프고 지겨운데, 왜 남자들하고 임금 차별하냐? 시정하라!

  • ee 2012.03.25 19:45

    전체평균으로 치면 남녀 급여차이는 직종별 급여차이에 의한거니까 뭐 크게 상관은 없다만...
    자유로움과 안락함을 포기하고 위험과 고단함을 감수한다는건 가정을 포기한다는것과 같다는걸 생각해야지
    맨날 위험지역으로 해외출장가고 야근하고 일하느라 집에도 안들어는 여자랑 결혼해서
    너네 자식엄마로 만들고 싶냐?
    우리회사에 여자 본부장이 있는데 일로 완전 성공하고 웬만한 남자보다 돈도 잘 벌지만 술자리에서 술먹으면서 자기는 완전히 실패한 엄마라고 하던데.. 남자들중에 이런걸로 고민하는사람이 몇이나 됨??

    • ㄷㅂㄹ 2012.03.26 06:48

      대부분의 중년 남성들은 가정에 대한 고민을 합니다
      뭐하러 죽기살기로 일할까요?
      가족들 벌어 먹여살리기 위함이죠~ 뭐 자아실현이니 뭐니 이런 사치스런 생각하는 사람들 몇 안됩니다.
      죽어라 일해서 키워줬더니 아빠랑 말안하는 자식들
      돈재촉하는 부인 틈에서 중년 남성들 힘듭니다
      물론 다 그런건 아니겠죠 그속에서 다들 보람도 찾고
      의미도 찾으며 살아가는거 아니겠습니까~

  • 당연 2012.04.03 19:53

    이미 학교에서 다 배운내용임. 미국 수학계 (대학원으로 기억하고 있음)에서는 여자라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장학금을 주는 제도가 있다고 합니다. 완전히 여자들을 위한 성차별이죠. ;; 그런데도, 여자들은 지원을 안한다고 합니다. 왜냐면 여자들의 사고 자체가 힘든거 싫어하고 머리아픈거 싫어하고 안락한 삶, 그리고 좋게 말하면 가정적인것을 좋아해서라고 합니다. 진짜인지 가짜인지는 확인을 안해 봐서 모르겠습니다만, 저도 학교 수업시간에 외국인교수님에게 들은 내용입니다. 틀렸다고 저한테 뭐라고 하지마세요. 저 소심해요

    • 죄송해요ㅠㅠ 2013.01.03 13:33

      제가 이건 틀렸다고 뭐라하는 게 아니라 충격받아서 알려드리는 것으로 받아들여 주세요..ㅠㅠ 미국 수학계 대학원에서 장학금을 주나요? 정말요? 저도 여자인데 만약 제가 수학 쪽에 관심이 있다면 저는 당장 지원했을 것입니다. 물론 여자라는 이유로만으로 장학금을 준다는 것은 너무나 심한 역차별이지만 여자들의 사고 자체가 힘든 것 싫어하고 머리아픈 것 싫어하고 안락한 삶을 살고 싶어하는 것은 아닙니다. 남자들은 힘든 거 좋아합니까? 남자들은 머리아픈것도 좋아하고 안락한 삶은 살기 싫습니까? 남자들은 가정적인 것이 싫은 것이 아니라 관심이 없는 것입니다. 결혼해서 가정을 꾸려나갈 때 남자가 관심이 없으면 남은 것은 누구입니까? 여자입니다. 여자들은 남자들이 떠넘긴 짐을 하는 수 없이 받아서 시행하는 과정에서 여자들은 집안일만 한다라는 성차별적인 고정관념을 받게되는 것입니다. 네, 저는 가정적인 남자를 만나서 제가 원하는 것, 제가 잘하는 것을 하고 살 것입니다. 여자들의 머릿속을 일일이 확인할 수는 없기 때문에 잘못된 의견일 수도 있습니다. 그 외국인 교수님은 아마 성차별에 대한 예를 든것 같습니다. 잘은 모르겠지만 그 교수님이 틀렸거나 이상한 예를 든것같은 생각이 드네요.

  • 세상사... 2012.04.04 10:40

    회사 생활 하거나, 초등학교(대부분 여교사 많음)를 직장으로 가지고 계신 여자 남자분들은 바로 알 것입니다. 야근이나, 짐나르기, 청소, 본업외 갖은 일들~ 누가 많이 했고, 누가 많이 시키(부탁이면 공손히 해라 제발~ 여자 동물들)는지... 그렇다고 월급외 추가수당 달라고 하지 않으니, 같은 직장이라도 업무에 따라 당연히 급여 차이가 생기는 기본을 왜 모르는 척... 생각을 못하는건지... 제발 있는 머리 생각하면서 표현하기를 바랍니다. 몇몇 여자동물님들.

    • ...; 2013.01.03 13:42

      말이 좀 심하시네요.. 저는 잘 모르겠지만 제 주변에 일어나는 일은 전혀 비슷하지 않은 것 같은데요.. 직장에서 힘든일을 당하셨어도 집안일은 누가합니까? 여자들이 하는 것 같은데요.. 아닌가? 제가 여자라서 이런 말을 하는 것 같긴한데요. 여자동물 남자동물 운운하는 것은 좀 심한 것 같네요. 신고하려다가 그냥 답글 다는 거예요..;;

    • 어이가없다 2014.02.15 11:23

      여자들은 왜 항상 지들이 집안일 다하고 애 지 혼자 키우는 거처럼 말하는지 모르겠네요.
      남편한테 육아랑 직장,가사일 다 맡겨놓고 지는 맨날 놀러다니는 누구도 있는데 ㅋㅋㅋ 당신들이 산것만 가지고 그게 전부인양 떠드는건 당신들도 마찬기지요
      집안 살림 육아 그런거 여자보다 꼼꼼하게 잘 하는 남자들도 있소이다 여자라고 머 무조건 깔끔하고 깨끗한가?토 나오는 소리하네

  • ㅇㅇ 2012.04.13 14:56

    여성부좀 제발 없애라..그쪽으로 들어가는 내 세금이 아깝다

  • superdayoung 2013.01.03 13:23

    그런데 이런 직장생활 하는 것 채용하는것 전제 조건 자체가 다르지 않습니까?? 여자들은 힘을 쓰는 일은 하면 안된다라는 고정의식이 있지않습니까? 저도 남자들만큼 힘을 잘 쓸수 있고 똑같은 조건에서 일하고 같은 월급을 받고 싶습니다. 여자가 편한걸 원한다고 누가 그럽니까? 전 당당하고 정직하게 돈 벌고 제가 이끌어가는 삶을 만들고 싶을 뿐입니다. 저는 잘 모르겠지만 임신이나 출산 때문에 부당하게 자신의 자리를 뺏기는 여자들은 뭡니까? 이건 불합리하지 않습니까? 만약에 남자들이 아이를 낳는다고 생각해 보십시요. 남자들이 출산 때문에 직장을 잃게되거나 월급이 줄어든다면 남자들은 항의를 하지 않을 것 같습니까? 그리고, 인터넷 상에 성차별이라고 검색 했을때 뜨는 것은 여성차별 밖에 없습니다. 그 것은 여성차별이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남성차별은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지 않는 것입니다. 옛날 부터 여자들이 받아왔던 불합리한 차별과 남아주의사상에 기초를 둔 우리나라의 사상으로 인해 고통받는 여자들에게 현대에 다시 한 번 기회를 주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 Favicon of http://www.moncleroutletespain.com/ BlogIcon http://www.moncleroutletespain.com/ 2013.01.04 14:45

    Les services du renseignement afghans ont affirmé mercredi avoir déjoué un complot visant à assassiner le premier vice-président d'Afghanistan, http://www.moncleroutletespain.com/ http://www.moncleroutletespain.com/, l'ancien chef de guerre Mohammad Qasim Fahim, http://www.moncleroutletespain.com/ moncler chaquetas.Related articles:


    http://corehun.tistory.com/98 http://corehun.tistory.com/98

    http://sunshout.tistory.com/1061 http://sunshout.tistory.com/1061

  • 2013.02.05 12:16

    단순해서 좋겠다.. 참

  • BlogIcon http://genuinebootsonsale.com 2013.12.13 00:05

    Click for info
    genuine ugg boots http://genuinebootsonsale.com

  • ㅇㅂ 2014.02.06 02:28

    솔찍히 저도 여자이긴한데 같은여자로써 챙피하다랄까? 말도안되는 논리력으로 남성들 까내리는거보면 진짜꼴불견이다. 성 역차별이 좀 심한듯 해요

  • Favicon of https://tood-re.tistory.com BlogIcon 먹튀 검증 2018.07.20 10:33 신고

    잘보고갑니다


이효리가 유고걸이 수록 된 3집 앨범으로 컴백했던 2008년의 초순은 광우병 시위로 나라가 시끄러웠다.


여중생들까지 광장으로 뛰쳐 나왔고 연예인들도 너나 할 것 없이 한마디씩 보태던 시절이라 기자가 이효리에게 사회 이슈에 대해 발언할 생각은 없는지 물어봤다.

그때 이효리의 대답은 이랬다.




 

- 화제를 좀 돌려보자. 요즘 미국산 쇠고기 문제나 독도 문제 등 연예인들의 이슈 참여가 많다. 사회적 이슈에 대해 별 발언을 하지 않는데, 관심이 없나

"별로 관심이 없다기 보다 발언으로 인해 논란이 되는게 사실 두렵다. 어떻게 보면 비겁하다고 할 수 있는데 내가 하는 일외에 다른 분야의 사회적인 발언으로 이슈가 되고 논란이 되는 것이 꺼려진다. 스스로 혼자 생각하고 제대로 알고 있고 싶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진 않다."




논란이 부담스럽지 않은 연예인들이 어디 있겠나. 하지만 굴욕적인 협상과 국민의 건강권 위협이 심각함을 인식해 다들 목소리를 내고 있었다.

이효리의 최대 무기는 솔직털털함이라고 한다. 이효리도 그걸 자랑으로 내세운다. 근데 이런 사안에서는 왜 평소답게 행동하지 않는지 보기 좀 그랬다. 

포스팅해서 까볼까 했다. 하지만 가수가 음악만 잘 하면 되지 사회 문제까지 신경 써줘야 할 이유가 있냐고 반문하면 할 말이 없다. 그래서 속으로만 생각하고 그냥 넘어갔다.


시간이 지나 미국 쇠고기 수입으로 한우 농가의 시름이 깊어진 2010년
 

이효리가 한우 홍보 대사에 위촉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2년전 광우병 시위때 했던 말을 기억하고 있었던터라  좀 씁쓸했다. 

그때 한마디 해줬으면 한우 농가에 더 도움이 되었을텐데... 그때는 그것도 주저했으면서 돈 되는 CF는 냉큼 해먹는 게 아름다와 보이진 않았다. 한우 농가를 도운다면서 모델료로 3억 6천만원씩이나 받은 것도 그랬다.






요즘의 이효리는 4년전과 많이 달라진 모습이다. 다른 분야의 발언으로 논란 되는 건 싫다더니 이젠 자기 분야는 입도 벙긋 안하고 다른 분야 얘기만 쏟아내고 있다.

mbc 노조 상대 소송과 강정마을 구럼비 발파 소식같은 민감한 사회 현안에도 의사 표시를 하고 있다. 그래봤자 트윗 한 줄 날리는 것 뿐이지만 언론에서는 이효리를 '아름다운 소셜테이너'라고 치켜세우고 네티즌들은 '개념 언니'라며 화답하고 있다.

이를 보는 나의 마음은 착찹하다. 이효리의 이런 행동이 광우병 시위때부터 나왔다면 나도 개념있다 했을 것이다. 광우병 시위는 정치적으로 민감한 사안이고 입장을 밝힌다는 건 반대측에 있는 팬들은 떨어져 나간다는 거다. 그런 손해를 감수한 행동이니 개념있다는 칭찬이 아깝지 않다. 

하지만 표절 사태로 이미지 추락 후 나온 행동이라 진심이 느껴지지 않는다. 한쪽 팬이라도 확실히 잡기 위한 마케팅으로 보인다. 왜 그리 삐딱하냐고 손가락질 할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이효리에겐 유독 이런 쉴드가 많많은 것도 그게 통한다는 것도 신기하다.

그런 사람들은 물의 일으킨 연예인들이 카메라 대동하고 하는 봉사 활동에서도 진심이 느껴질까? 나는 전혀 아니던데. 표절 사태 이후 활발해진 이효리의 소셜테이너 활동이 카메라 대동한 봉사 활동과 다를 게 뭐가 있는지 모르겠다. 나에게는 둘 다 이미지 세탁을 위한 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이효리는 트윗질로 표절 이미지 세탁하려 들지 말고 그냥 본업인 음악으로 극복했으면 좋겠다. 지금까지 이효리는 남들이 준 곡을 고르기만 했다. 그것만으로도 프로듀서 작업했다고 언플해 뭔가 있어 보이게끔 할수 있었다. 하지만 표절 사태가 터지니 프로듀서라 언플했던 게 족쇄가 됐다.

그러니 앞으로는 자작곡 만드는 싱어 송 라이터로 승부를 걸어야 한다. 명곡까지는 아니고 그럭저럭 들어줄만한 곡만 되어도 표절 이미지는 쉽게 떨칠 수 있다. 음악한지 15년이나 됐으니 그 정도는 할 수 있겠지. 그렇게만 되면 이효리가 트윗으로 뭔 말을 해도 삐딱하게 보는 사람들은 없을거다.

  • 이전 댓글 더보기
  • 무한공감 2012.03.18 01:04

    내가 하고 싶은 말이 정확히 이 글에 쓰여있네

  • 글쎄 2012.03.18 02:13

    그래도 난 독거노인을 위해 바람막을 설치하고 연탄을 보내고 기금조성하고 유기견위해 힘쓰고 알리고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님들을 위해 기금을 조성하는 이효리가 훌륭하다고 생각함. 적어도 이효리를 보며 나같은 사람한명이라도 마음을 움직여 실천해가도록 깨우침을줬으니...믈론 이제시작하는 단계이기에 덜 다듬어져 시행착오를 겪고 겪을테지만 그러기에 난 이효리를 힘껏 지지한다. 이효리 화이팅!

  • 으악 2012.03.18 02:55


    이효리는 이제까지 한 행동이 워낙

    가식이 쩔어서

    지금하는 행동들이 30년 이상 계속 한다면

    좋게 봐줄 수는 있음.

  • 이효리까는 아니지만 2012.03.18 17:45

    제가 하고 싶은 말임... 이게 첨부터 저랬으면 모르겠는데 요즘 부쩍 하는 것 같아 조금 언짢음..

  • dd 2012.03.18 17:46

    좃병신같은 포스팅이네.
    광우뻥 사태때 입다문건 잘한거지
    미국산 소로 만든 조미료 먹어도 뇌가 송송 구멍뚫린다는 뻥이 난무하던 시댄데..
    그리고 표절시비 후로 주춤한건 사실인데 표절을 이효리가 했냐 작곡가가 했지
    그리고 가수가 싱어송라이터로 자작곡 만들고 인정받고..
    우리나라 애새끼들이 그게 위대한 뮤지션이라고 생각하는 것도 좃나 틀려먹은 자세.
    왜 가수가 꼭 노래를 만들고 부르고 해야 되나?
    싱어가 싱어로서 무대위에서 노래잘하고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것 만으로도 대단한거지.
    시발 자작곡이라고 개병신같은 노래 만들어놓으면 '우와 뮤지션으로 거듭났다'
    이 지랄해대는 막귀 팬들이 널렸으니 문제다.
    물론 음악 하는 사람으로서 자기가 만든 노래를 불러보고 싶은 욕심도 있겠지.
    근데 시발 그게 수준이 안되는데 굳이 그럴 필요가 있나?
    H.O.T 좃망하던 시절 생각해봐라. 왜 꼭 자작곡을 만들어 발표해야되냐?
    잘만들기라도 하면 몰라. 좃같이 만들은 좃같은 곡을 앨범에 넣으니
    앨범이 좃같아 지는거고 그거 듣는 팬은 무슨 죄가 있다고 그런걸 들어야하냐?
    하긴 듣는 병신들도 우와 곡도 잘만드네 하는 병신들이니 할 말은 없지.
    그리고 이효리가 음악한지 15년? ㅋㅋㅋㅋㅋ
    곡만드는걸 무슨 어깨너머로 라면 끓이는거 배우는걸로 보나
    걔가 무슨 음악을 했다고. 그저 만들어 주는 곡 부르고 안무연습이나 한거지

    • 999c 2012.03.18 19:38

      찬성에 백만스물두표 드림...

    • sss 2012.03.19 12:30


      광우병 사태부터 지금까지 몇 년이 지났는데 충분히 한 사람의 가치관과 태도가 달라질 수 있는 시간이라고 생각함

    • 어휴 병신 말을 말아야지 2012.03.30 01:38

      작곡가가 표절하고 이효리 동의없이 앨범을 뚝딱 내는줄 아냐 이효리도 다 안다 표절인거 그리고 넌 병신아 할말 없냐 광우병이 주된 포스팅 내용인데 음악얘기 운운하고있네 좆병신새끼가

  • 11 2012.03.18 19:59

    아니...첨에 안그랬다가 이제 와서 그런다 말하는데,,,그때를 자기도 후회 할수 있고 사람이 나이들며 바뀌었을수도 있는데 뭐 바뀌면 광고료 안받고 좋은 일에 무보수 해야만 진심으로 느껴지고 그런건가? 아님 나 사람 바꼈어요 하고 기자회견이라도 하고 다음날 바껴야 하나? 어째서 바뀐게 개념이면 더 개념있게 바껴서 좋은 소리 많이 해주길 응원해주고 하면되지...지금 삐딱하게 볼건 뭐람,,,이효리 안좋아하지만 참 웃기다...
    이래서 사람들이 좀 바뀌고 하면 바꼈다고 난리니 뭐 하나 똑바로 살수가 있나

    • mino 2012.03.18 22:08

      동감. 이효리 행보를 지켜보면
      본인 관심사에 따라 의상과 식생활 가치관까지 변화된 케이스인데 쉽게 할 수 없는 일 나서서 있는 것만으로도 지지하고 싶다.

  • ㅇㅇ 2012.03.18 21:25

    이효리한테 자작곡 만들어 부르라는 말은 너무 심한거 아니냐? 그게 가능하겠냐

  • 근데 2012.03.19 11:01

    갑자기 왜 사라진 포스팅들이 이렇게 많음? 아라횽 먼일 있음?

    • fta저작권법 2012.03.19 13:52

      이것 때문에 ㅇㅋ?

  • 어휴.. 2012.03.19 13:31

    ㅋㅋ사람은 변하기 마련인데 그거갖고 뭐라하면 되나 , 이상형도 변한다던데 가치관이나 사상은 변하면 안되냐 ㅋㅋ 그리고 이효리를 그냥 싫어하면 싫어한다고 말해. 이효리가 솔직히 공부를 많이해서 유식한건 아니지, 그리고 이효리는 완벽하지 않아. 모든 사람처럼 이효리도 좋은면이 있고 ㅂㅅ같은면도 있지 근데 왜이렇게 사람들은 자기에겐 자비롭고 남에겐 엄격한지 모르겠다.

  • dd 2012.03.20 19:39

    어이가 없네. 그럼 그동안 사회적 이슈거리 말 안하고 가만있던 사람은 평생 입 다물고 쭉 가라는 소리인가??? 그냥 님은 이제 이효리가 뭘 해도 안좋게 보이는 부류인 사람중 한명이 된것입니다. 인정해요 ㅋㅋ

  • 2012.03.21 21:07

    이효리 원래 앞뒤 존나 안맞는 년이야. 저러는게 하루이틀도 아닌데 새삼스레 그러는 아라나 니들이 이상한거다. 원래 소신 그딴거 쥐뿔 없는 애임. 내가 좆고딩때 핑클 빠돌이 한적 있어서 아는데 옛날에 했던 드립들 지금 생각하면 장난아니다. 핑클때 이효리가 무슨 인터뷰하면서 자긴 절대 심한 노출의상이나 비키니같은거 입은 모습 못보여준다면서 내숭떨더만 고작 2년만에 공중파에서 대놓고 비키니입고 드림팀 뛰더만 ㅋㅋㅋ 반년후엔 텐미닛하면서 가슴 다 까고 ㅋㅋㅋ 게다가 핑클애들 다 혼전순결서약하고 캠페인했는데 대놓고 재벌2세랑 호텔에서 뒹굴다 파파라치한테 찍히고... 광우병 드립 프로듀서 드립 이런거 제쳐놔도 예전에 이빨깐거 졸라 많아.

    이효리는 그냥 존나 극단적으로 압샵한 스타일이라고 보면 됨. 어떻게 하면 지금 시점에서 먹히는지 존나 잘 파악하거든. 핑클때는 생머리에 눈웃음치면서 순진한척 존나 하고, 20대 초중반 탱탱한 시절엔 젖 까서 몸매로 어필하고, 나중에 나이먹고 쳐져서 남자들이 안빨아주니까 여초들이 빨아줄만한 이미지로 전환해서 레이디가가 따라하고, 그것도 슬슬 안먹힐 나이 되니까 소셜테이너 전환한거임. 그 시점도 딱 김여진이 주목받기 시작하는거 보고 하는 짓이고 ㅋㅋㅋㅋ 졸라 여우같은 년이지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85224 BlogIcon Flor 2012.08.01 12:03

      How could any of this be better stated? It coudln't.

  • 2012.03.23 11:02

    나도 동의. 이효리 이제와서 개념연예인인척 깝치는거 레알 꼴 사나움. 배운것도 없어서 머리에 든것도 없을텐데 쟤가 어떻게 개념 연예인?? 그동안 소시민처럼 아가리 닥치고 있다가 이제와서 트위터 생기니까 깝치는건데 ㅉㅉㅉㅉ 그만좀 개념연예인이라고 받들어라.

  • 이젠 2012.03.24 20:15

    사람이 변했다면 뭔가 깨달았거나 남에게 다른 모습을 보이고 싶어서일텐데
    사람은 죽을 때까지 깨달아가며 사는 것이고 그것은 언제여도 상관없기 때문에 깨달음의 시기는 질책할 일이 아니지만
    정치인들 봉사활동가서 사진만 찍고 오는것을 좋은 이슈를 줬다고 칭찬만 할 수 없듯이 이효리가 진정성을 평가 받으려면 앞으로도 계속 개념 어린 모습을 보여줘야 할것이다.
    표절녀 이미지 벗게되더라도 말이다.

    차인표 같은 사람들도 초기에는 까는 사람도 제법 있었지만 꾸준함이 진정함이 되니 이제 누구도 의심치 않고 칭찬하지 않는가.
    진정 깨달았으면 꾸준히 실천하면 되고 이미지 메이킹이었다고 해도 그 길로 들어섰으면 꾸준히 개념 연예인이 되길 바란다. 나중에 뒤통수 치지말고.

  • dg 2012.04.01 16:24

    처음 인터뷰가 사회이슈에 관심없다는 얘기는 아니네요. 논란될까봐 두려워서 안하는것뿐이지 혼자서 알아두고는있다는거. 지금부터라도 세상돌아가는것에 발언을 한다는 것 자체로는 좋은 일이잖아요. 나쁘게 보고싶지는않아요.

  • 나이 먹고 2012.04.05 22:57

    그때 안 했다고 지금 하는게 비난받아야할 이유는 없죠. 20-30대면 사람의 사회에 대한 견해 라는게 한참 바뀌고 정립될 시기인데. 나이먹으면서 사회참여의 중요성도 알고 그 땐 논란이 되는게 두려웠더라도 지금이라도 과감히 나설 수 있으면 그거면 된거지 뭘 과거엔 조용히 있다가 지금은 말이 많냐 같이 나쁘게 볼 필요는 없을거같네요

  • 저런 퇴물! 2012.05.05 00:48

    횰 슴가하나만 믿고 뻐팅기는데 핑클이후로 퇴물이라는건 아시나? 텐미닛 지랄할때 난 휘성 위드미 불렀다! 왜? 퇴물의 꼬리침 보다 휘성의 폭풍 성대가 조았거든^^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 BlogIcon Coltin 2013.07.10 20:23

      I love reading these articles baecuse they're short but informative.

  • 대체 뭘 바라는 건지.,, 2012.05.21 01:03

    그럼 이효리가 광우병 시위 한창이던 때에 미쿡산 소고기 먹느니 청산가리 먹겠다 식의 발언을 하길 기대했던 거냐?
    미국산 소고기 괜찮다는 거 다 밝혀졌는데 뭔 또 지랄을 하는 건지..

  • 척척 이효리 2012.06.12 12:55

    이효리개념없는거맞음 다른건몰라도위안부발언하고 이효리차에대해올라왔는글이있었는데 그글이 역시이효리차도예쁜거탄다 역시 패션리더..예쁘긴하지만 그차가뭔줄알음?이름은모르지만 닛산차였다는..닛산은 도요타와더불어 일본극우단체최대후원사 중 하나. 그런차타는뇬이 개념있다? 옛날에 그랬다고 지금와서개념있게변해서 개념소신발언하니 욕하지말라? 이거하나만봐도 이횰이 어떤뇬인지 알수있는데 조까고 시밤 이런모순덩어리 척척하는뇬이나 편드는 색히들이나 역겹다 정말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78823 BlogIcon Azizbek 2012.07.30 01:37

    That's 2 cleevr by half and 2x2 clever 4 me. Thanks!

  • 정여수 2013.12.31 18:57

    참 이미친년아 니하고 다른생각가지고있는사람도있다


역사책을 보면 조공이라는 말이 등장한다. 옛날, 속국이 안전을 보장 받기 위해 종주국한테 바치는 예물을 조공이라 한다.  

그런데 요즘은 이 말이 엉뚱하게 팬들이 연예인한테 바치는 선물 세례로 쓰이고 있다.

소녀시대 태연의 팬들이 태연의 생일날 바친 '조공' 목록을 보고 이야기를 이어가자. 






입이 딱 벌어진다.  주머니들 꽤 털었겠다. 연예인한테 돈 쓰는 걸 아까워 해서 CD 한장 사지 않는 나로서는 이해하기 어려운 행동이다.

저렇게 사준다고 태연이 내 이름을 기억해주는 것도 아니다. 그렇다고 태연한테 저 물건들이 꼭 필요할 것 같지도 않다. 

물론 사주는 사람의 머리속에는 그딴 계산은 없을 거다. 사랑하는 태연을 위해 주머니를 털었으니 뿌듯하기만 할 거다. 하지만 기왕이면 태연은 물론이고 자신한테도 득이 되는 있는 방향으로 돈을 쓰는 게 현명하지 않을까? 그런 방법도 있냐고? 물론 있다.

태연한테 조공바칠 돈으로 소속사 SM의 주식을 사는거다. 내 주머니에 있는 돈으로 SM의 주식을 산다면 그 돈은 태연의 활동을 서포트하는데 쓰일 것이다. 태연에게 선물 사주는 것과 차이가 없다. 만약 SM의 주가가 오른다면 나도 돈을 벌수 있다. 꿩먹고 알먹고다.  

저 사진의 조공 물품들은 2011년 3월 9일 태연의 생일날 바쳐졌다. 그 날 SM의 주가는 21,939원 이었는데 조공 바칠 돈으로 주식을 샀다면 2월 29일 현재 53,500원이다. 1년 만에 무려 두배반의 수익을 챙기는 거다. 삽겹살 두근이 1년만에 다섯근이 되는 거다.  그보다 2년전인 2009년 3월 9일 SM 주식은 1,743원이었다.  이 돈으로 KFC가면 감자 튀김 하나 겨우 먹을수 있다. 하지만 SM 주식을 사뒀으면 온가족이 KFC가서 오리지널 치킨 24조각을 배터지게 먹을수 있다.

물론 주가가 떨어질수도 있다. 하지만 그래도
손해볼 것은 전혀 없다. 어차피 태연한테 조공바칠 돈 이었으니 말이다.

그러니 앞으로는 연예인한테 조공바칠 사람들은 그 돈으로 소속사의 주식을 사라. 2NE1팬은 YG, 원더걸스팬은 JYP 주식을 사는거다. 오르면 돈 벌어서 좋고 내리면 다라와 소희한테 조공바친 셈 치면 되고 얼마나 좋은가.

밑지지 않는 장사라는 게 바로 이런거다. 
  • 배덕대왕 2012.03.02 14:40

    천재적인 방법이네요 ㄷㄷ 왜 저런 생각을 못했을까.
    조공바치겠단건 아니지만

  • 2012.03.02 14:41

    그럴듯한데?

  • Favicon of http://51grams.blogspot.com BlogIcon pheonix 2012.03.02 14:43

    사람들이 이 글 보고 SM 주식 사서 주가 오르는거 아니야? 그럼 나도 사야하는건가 ㅋㅋㅋ

  • Favicon of http://ktmd0c.egloos.com BlogIcon 에로거북이 2012.03.02 15:26

    그럴듯 한걸요.!

  • 우왕... 2012.03.02 18:43

    그러고 보니 소녀시대 팬중에 공장다니면서 모은 2000천여만원으로 1000원 이하 떨어졌을때 샀던 용자가 있었지... 자기 수익률 공개했을때가 작년 이만 육칠천원 대였는데 그럼 지금까지 안팔았으면 10억이 넘었다는 이야기..

    • 그거 합성 2012.03.03 08:55

      병시나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96502 BlogIcon Stsetia 2012.08.01 13:10

      If not for your wnritig this topic could be very convoluted and oblique.

  • 하긴 2012.03.02 20:49

    유명엔터테이먼트 주식은 엥간하면 오르니까 그걸 알고 YG도 대마,뺑소니에 불구하고 주식상장하니 단숨에 150%가량 뛰어버렸자녀

    지금이야 아이돌이 포화상태이니 더이상 파급력이 큰 신인이 나올수가 없고 3대엔터테이먼트외에 나머지중엔 잘되야 로엔정도 있으려나?

    • ㅋㅋㅋ 2012.03.03 16:45

      로엔이 중간급이라는 말에 웃고 간다 자금력만큼은 엠넷미디어랑 삐까치는 로엔인데

    • ㅋㅋㅋ 2012.03.03 16:49

      로엔이 중간급이라는 말에 웃고 간다 자금력만큼은 엠넷미디어랑 삐까치는 로엔인데

  • Favicon of http://rainism.tistory.com BlogIcon Rainism 2012.03.02 20:49

    처, 천잰데...

  • 이수성 2012.03.03 02:10

    공감입니다. 소시지닷넷 같은 소녀시대 팬질을 넘어선 찬양 사이트 등을 보면 조공이란 말을 함부로 써대가며 완전 노예역할을 자처하더군요. 저도 팬이지만 소녀시대에 대해 비판할 건 비판하고 칭찬할 건 칭찬하는 사람입니다. 차라리 소녀시대에게 조공따윌 바치느니 내 존엄을 지키면서 가족들 잘 보살피며 주변사람들과 화목하게 지내고 자원봉사활동을 많이 하겠어요. 주식보다는 재능기부가 제게 어울릴 것 같네요

  • 아님 2012.03.03 03:40

    주식시장에 대해서 모르는 군요.
    주식 산다고 해서 자본금이 늘어나는 것도 아니고 SM 주식 사서 값이 오른다고 해서 그 돈이 태연이 활동에 보탬이 될 일은 없습니다.
    물론 주식 사서 오르면 산 사람한테는 좋겠죠.

    • afsdfsd 2012.03.03 08:14

      너야말로 주식에 대해 모르는구나. 주식을 산다는 건 해당 기업의 가치를 믿고, 미래에 투자한다는 의미를 가지는 거다.

    • 태연이 2012.03.03 08:57

      태연이 주주면 보탬이 될지도?

      근데 아라 이시키는 주식은 잘 모르나보다

      그리고 덕후새퀴들이 조공질을 해야 주주들이 돈을 버는 거지

      죄다 주식사면 주가에 도움이 되것냐?

      노예는 노예답게 살아야 내가 돈을 번다

      그래 나 에셈 몰빵했다 ㅋㅋㅋ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97968 BlogIcon Lislayne 2012.08.01 13:22

      Always refreshing to hear a ratoinal answer.

  • fucking korean songs 2012.03.03 07:14

    fucking korean songs...

    • 시발련아 2012.03.03 08:58

      양키 고 홈

  • 주식 2012.03.03 11:55

    아라 병신인증 쿨탐 왔다 침묵시전!

  • 2012.03.03 11:57

    역시 니네는 아라보다 단수가 떨어져 ㅋㅋㅋ 울 아라 분명 sm주식 샀다. 그리고 슬슬 sm 시가상승 물밑작업 들어가는거 ㅋㅋㅋㅋㅋ

    • 2012.03.03 20:52

      니가 더 바보같다.
      여기 오는 사람들이 전부 소덕이냐?
      아라가 SM주식 사던말던 우리가 소시나 SM에 조공 바치고 주식 살 사람들이 아닌데 뭔 상관이냐.

    • Favicon of http://sd.,asd BlogIcon ㅋㅋㅋ이새끼 2012.03.03 21:15

      소덕개마니옵니다 병신홓아ㅋㅋㅋ
      증거보여줘?
      여기잇네
      나임 뿌잉뿌잉
      사실소덕은 나얌
      탱구쨔응

    • 2012.03.03 23:20

      ㅋㅋ병신소퀴새낔ㅋ자폭질하넼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62065 BlogIcon Hasan 2012.07.30 17:15

      That takes us up to the next level. Great psotnig.

    •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406397238 BlogIcon Rafiqin 2012.08.01 13:39

      Way to use the internet to help poeple solve problems!

  • 워렌 버핏 2012.03.03 23:59

    시발 천잰데.

  • 지나가던군인 2012.04.24 12:08

    흠 휴가나와 심심하다 이리저리 돌아다니다 이리로 왔는데 ㅋㅋㅋ 잼있네 고짱님 쫌쩌는듯 ㅋ 그렇다고 내가 소덕은 아님ㅎ

  • 2012.04.26 02:20

    자기들이 태연한테주고싶은선물있어서그런거아닐까?단순히돈아니라

  • Favicon of http://watchesreplicainuk.wordpress.com/ BlogIcon watch replica uk 2012.09.12 16:19

    こういう方がらしくてなんか安心するな

  • star 2014.03.08 18:00

    수준하고는 연예인한테 돈쓰기싫어서 cd한장도 안산다는 사람이 음악이랑 가수에 대해 논할 가치가 있나 꽁으로 음악들으면서


군대 다녀온 사람들은 알 거야. 군대에선 조금만 걸어도 헉헉댄다.  쉽게 지치고 쉽게 피로해지는 곳이 군대다.

근데 완전군장 메고 행군한다고 생각해봐. 말 그대로 몸이 천근만근이 된다. 내무반으로 복귀하면 그냥 뻗어버리지. 그로기 상태에서 카운터 펀치 맞고 나가떨어진 복싱선수처럼 

근데 이렇게 극도로 지친 군바리들도 벌떡 일어나 뛰게 만들 수 있다. 영양제를 놔준다거나 피로회복제를 준다거나 그런 게 아니다. 그딴 건 아무 쓸모없다.  
 




 

 

  

 

   






TV 화면에서 이런 장면이 나오면 중환자실 같던 내무반은 언제 그랬댜냐 듯 콘서트홀이 된다. 천리행군을 마치고 초죽음이 된 군바리도 춤추게 만드는 생명력. 이게 바로 성적 매력이 갖는 거대한 힘이다. 이 세상 어떤 피로회복제보다도 강력하다.  

나는 성상품화 적극 찬성한다. 성상품화가 여성의 편견을 강화시켜 여성의 낮은 지위를 고착화 시킨다고 하는데 그건 검증된 적 없다. '선진국'일수록 '성진국'인 건 뭔데? 말도 안되는 개소리지. 

하지만 성상품화가 외롭고 고단한 남자들에게 위로와 힘이 되어 준다는 건 검증이 필요없는 사실이다. 영양가라곤 라식 수술을 해도 찾을 수 없는 고아라의 블로그에 적지 않은 인구가 유입되는 게 그 증거 아닌가.

 










이렇게 좋은 걸 왜 맨날 악으로 매도하고 못하게 막을려고 안달하는 건데. 그냥 좀 내버려둬라. 안그래도 돈없고 가진 거 없는 남자들 살기 힘들다.

  • Favicon of http://blog.naver.com/wjrd BlogIcon 생명체 2012.02.02 19:07

    고아라씨다워요. 과연 기대를 저버리지 않으시는군요. 뭔가 도덕적인 걸 바랬다면 제 착각일까요?

    • fdgd 2012.02.02 21:39

      이새키 이거ㅋㅋㅋㅋ
      너 진정 도덕적인걸 보려고 그동안 여기 온거냐?

    • 생명체야 2012.02.03 00:33

      고아라답게 과연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데 뭔가 도덕적인 걸 바랬다는 소리
      너 이거 도대체 무슨 말이냐?

      지구 생명체라기엔 어법이 외계스러운데.

  • 오오 2012.02.02 19:17

    이게 고아라의 패기다!

  • Favicon of http://51grams.blogspot.com BlogIcon Pheonix 2012.02.02 19:24

    옳소! 옳소!

  • 배덕대왕 2012.02.02 19:54

    고아라를 국회로!

  • ㄷㄱ 2012.02.02 21:40

    불편한 진실이겠지만 대부분 남자들에겐 부정할수 없는 사실~!

  • 스래쉬 2012.02.02 22:47

    내가 어지간하면 댓글 잘 안남기는데, 이 글에는 공감한다는 글을 안남길수가 없네요. 멋진글입니다!!!!

  • 2012.02.02 23:46

    2차대전인가 6.25인가 월남전인가 하여간 무슨 전쟁에서 존나 굶주려 있는 병사들한테
    "지금 너한테 밥먹을지 여자랑 응응할지 선택할 수 있다면 어쩔꺼냐?" 라고 물었더니
    대다수가 여자랑 응응하고 싶다고 함 씨발 ㅋㅋㅋㅋ

    • 가진거라곤불알두개뿐 2012.03.21 21:39

      ㅋㅋㅋ 역시 일이고뭐고 여자가 다리벌려주면 질질좆물내는것들 ㅋㅋ

  • ㅇㅇㅇ 2012.02.03 00:44

    '선진국'일수록 '성진국'인 건 뭔데? 말도 안되는 개소리지.

    영양가라곤 라식 수술을 해도 찾을 수 없는 고아라의 블로그에 적지 않은 인구가 유입되는 게 그 증거 아닌가.


    이 두문장은 정말 명문이다.ㅎㅎㅎ

  • 워~ 2012.02.03 01:07

    선진국이 문란해도 어느정도 체계가 잡혀서 사회가 어느 정도는 보완해주는데

    후진국이 문란하면 그대로 사회가 썩어빠진다.

    쾌락 쫒다보면 정작 중요한하고 머리 아픈거 멀리하게 되고 그러면 동남아꼴 나는거

    • evan 2012.02.03 22:24

      22222222 이거지라
      외국에서 악동이 인기 있는 이유가 이거지라 ㅎ

    • 문란하지 않은 나라는 없다 2012.04.10 03:08

      선진국은 앞에서, 후진국은 뒤에서 문란한것 뿐이고

      블로그 내용은 성상품화가 양지에서 벌어지는 선진국의 여성 권익이 뒤쳐지지 않는다는 의미임.

      여성의 사회적 권리가 후퇴하는 것은 오히려 성상품화를 하지 않는 나라쪽이 훨씬 강하니까, 이슬람이라던가.

  • ㅇㅇㅁ 2012.02.03 01:18

    아라형을 좃선일보 논설위원으로~

  • 쪄쪄 2012.02.03 12:14

    가진거라곤 불알2개뿐... ㅋㅋ
    GO GO BEST!!!

  • Named 2012.02.03 21:08

    야 오늘 댓글 굉장히 훈훈하네....

    요즘 병신짓하는 레진을 옹호하는 씹덕후들이 맨날 와서 지랄하는거 존나 꼴보기 싫은데......

    아라성님은 아라성님 다운 재미가 있는건데, 오늘 포스팅은 제대로인듯.

    항상 응원합니다 아라성님

  • 창수 2012.02.04 00:00

    성이야 자본주의에서 상품화가 될 수밖에 없는게 당연한 현실이고 군대를 위해서 성이 상품화 되는 것을 찬양한다고 얘기하면 오바이고, 잘못하면 정신대 일제까지 옹호할 수 있는 근거가 될 수 있으니..... 주객이 전도된 논리의 비상식적 전개가 될테니까, 아라가 성상품화를 찬양하던 말던 아무 상관은 없어. 이미 성장하면서 아주 어릴 때부터 성이 상품화 되어 있는 사회 속에서 성장한 결과물이니 별 수가 없잖아. 그리고 선진국일수록 성진국이란 얘기도 조금은 오바지. 경제적 부유함이 앞선다고 해서 선진국이란 평가는 우리 속에서 돈에 대한 맹목적 존중을 보여주는 얄팍한 물신주의를 풍기니깐, 그렇게 따지면 우리나라 최고 부자는 무조건 존중받아야 하는 것이 정당한 것이 되거든 우리나라는 최고의 부자가 자신의 능력으로 이룬 결과물이 아니기에 존중받기는 어렵다고 봐야해

  • dd 2012.02.04 03:09

    ㅅㅂ 자지가 막 불끈불끈 슨다

    아라 짱

  • dfsf 2012.02.04 03:09

    현아의 춤이 끝난후 칼같이 그녀의 팬티를 벗겨 땀으로 흠뻑 젖어있는 요물의 음탕한 사타구니 냄새를 맛보고싶다..

    • 뵨태 시키야 닥쳐 2012.06.03 04:58

      그 냄새 화장실가서 변기 냄새 맡아봐 똑같아 시댕아 현아는 뭐 특별한 냄새 날 줄 아냐 뵨태시키 쯧쯧...

  • jkdgf 2012.02.22 23:15

    성욕이란 막는다고만 해서 막아지는건 아니라고 본다.
    해소할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범죄가 그나마 좀 줄어들고 돌아갈수 있다고 봄.

    • 창수 2012.03.23 22:29

      성욕의 해소가 범죄를 막아 준다는 얘기는 이미 오래 전에 유럽에서 나왔지만 성매매를 유지하거나 금지하는데 있어서 성범죄가 준다는 근거는 어디에도 없다가 공식적인 학문계의 결론임

    • 성범죄 줄어듬 2012.04.10 03:09

      창수님. 네이버 백과사전을 찾아보세요.

    • 학문계 운운하고 있네 씹덕후가 2012.06.03 05:05

      창수 이런 미친 새꺄! 니는 여성부 알바생이냐 아주 지랄 똥싸네. 우리나라는 너무 페미니스트들이 지랄들이라 그게 진짜인줄 알고 세뇌되었어~ 상식적으로 내연녀랑 한번하고 집에 귀가한 남편이 마누라랑 하는것 봤냐? 마찬가지다. 성욕을 해소 했으니 성폭행을 하겠냐?

  • Favicon of http://mop.airmaxshoesan.com/ BlogIcon cheap nike air max 2013.04.11 09:45

    http://www.scarpehoganil.com





정봉주 석방시위 논란과 월드컵 노출녀

미권스의 글래머 회원이 비키니 인증샷 올렸을때 불편한 기색이 역력했던 꼴페미들..

주진우가 정봉주에게 보낸 접견서의 '가슴 인증샷 대박' '코피 조심'이란 단어를 트집 잡아 억누르고 있던 말을 봇물 터트리듯 터트렸다. 안심하고 공격할수 있는 대상이 생겼기 때문이다.



페미의 제 1원칙이 뭔지 아는가? 같은 여자는 까지 않는 거다

제 2원칙은 뭔지 아는가? 모든 것을 남자 탓으로 돌리는 거다. 

어제
트위터의 정봉주 비키니녀 논란에서도 이런 원칙이 칼같이 지켜졌다. 



꼴페미들은 말한다. '비키니 인증샷 자체는 문제없다. 하지만 이를 남성적 시각으로 보는 것은 잘못이다'


웃기지도 않는 소리다.



미권스의 글래머들은 비키니나 속옷 인증샷 올리면서 남자들이 성인군자같은 태도를 취하길 바랬을까? 그녀들은 남자들의 뻔한 반응을 예상 못하고 있었을까?  그녀들은 그런 반응까지 함께 즐기면서 놀기 위해 올린거다. 

그녀들이 던지 유희에 남자들이 유희적으로 반응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화답이다. 유희를 던졌는데 왜 진지하게 정색 하길 바라나? "왜 세지보다 가슴에만 주목 하느냐? 진보 진영 남성도 여성을 객체로만 보고 있다"고 깽깽거리는데 지나가던 강아지도 웃을 소리다.

왜 가
슴만 보냐고? 비키니 인증녀들이 새로운 메시지를 들고 나왔나? '나와라 정봉주' 미권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외치는 구호다. 이를 새롭고 과감한 방식으로 전달했을 뿐이다. 그러니 그 방식에만 집중하고 열광하는 것은 당연한 거다.



꼴페미들이 하도 답답하게 굴어서 내가 비유를 하겠다. 월드컵때 사람들은 태극기를 흔들거나 몸에 두르고 응원한다. 조국의 승리를 염원하는 숭고한 메세지를 담는 것이다. 하지만 다들 하는 거라 주목받긴 쉽지 않다.  

런데 태극기를 젖가슴에다 새겨넣고 응원하는 여성이 있다면 아무도 시도하지 않는 과감함에 사람들의 뜨거운 시선이 꼿힐수 밖에 없을거다. 이해가는가?

미들 말대로라면 월드컵 거리 응원의 노출녀도 가슴에 주목해선 안되고 '조국의 승리에 대한 염원'을 읽어야 된다는 거다. '대박이다' '코피 조심' 이런 말도 해선 안된다. 성희롱이다

진보라는 타이틀을 단 수많은 여성들이 이런 수준의 논리를 전개하고 있다. 과장 아니다. 내가 어제 트위터에서 하루 종일 이 주제로 검색해 보고 기가 막혔다.

꼴페미들은 뻑하면 진보 남성들도 여성에 대한 시각은 수꼴과 다르지 않다고 하는데 꼴페미들의 극단성과 경직성이야 말로 수꼴과 도토리 기재기다. 최진실 자살과 장자연 사건의 실체를 파헤친 주진우 기자마저 '대박' '코피조심' 멘트로 성희롱범 낙인을 찍는 게 꼴페미들의 패악질이다.






똥습녀의 가슴은 보지 말고 메시지만 읽어라?





월드컵 응원녀의 노출이나 정봉주 비키니녀의 인증샷이나 즐겁게 놀자고 하는 짓이다. 남자들에게 성적인 시선을 제거하고 진지하고 엄숙한 자세만 가질 것을 요구하는 건 참 뻥찌다. 이런 게 진보라고 믿는다. 그렇다면 대한민국에서 진보는 게이나 고자밖에 남지 않을거다. 



  • 나그네 2012.01.30 00:31

    1빠!!!! 캬캬캬

    근데 고아라님 블로그 올때마다 왤케 위험한 사이트라고 뜨는건지요? -0-

    • 무리수 2012.01.30 06:15

      에드젯광고때문이라고 원론적인 이야기를 하고 싶으나 쓸데없는 종자들은 그냥 돌아가고 우리끼리만 보자는 고아라님의 대인의 풍모.

  • 듀리프리 2012.01.30 00:50

    .

  • 듀리프리 2012.01.30 00:50

    .

  • 국군 2012.01.30 09:04

    내용도 내용이지만 표현이 정말좋네요
    저두 공감!!

  • 월컵응원녀 2012.01.30 09:24

    비유가 틀렸다
    스스로 정봉주 돕고싶음 유방이 아니라 씹두덩엔들 못쓰겠냐만 월드컵과 정봉주 성욕해결 딸감은 거리가 넘 멀지
    레지니 조공짤보내는 골빈년한테 백날 패미니즘 설명해야 사진저장하며 학학거리며 조공짤보내는 애들 비난하는 놈들 도리어 까대며 안보고 안오면 돼지하는거랑 지금 니가 똑같은거야

  • ㅂㄹ 2012.01.30 09:25

    나름 괜찮은 몸매에 저런 크기의 여성분들이라면 저정도 자신감!
    당연하죠 ㅋ 인정합니다 ㅋㅋㅋ

  • 월컵응원녀 2012.01.30 09:25

    비유가 틀렸다
    스스로 정봉주 돕고싶음 유방이 아니라 씹두덩엔들 못쓰겠냐만 월드컵과 정봉주 성욕해결 딸감은 거리가 넘 멀지
    레지니 조공짤보내는 골빈년한테 백날 패미니즘 설명해야 사진저장하며 학학거리며 조공짤보내는 애들 비난하는 놈들 도리어 까대며 안보고 안오면 돼지하는거랑 지금 니가 똑같은거야

  • 고아라대레진 2012.01.30 09:53

    고아라 블로그엔 조공짤 하나 보내는 년 없다고 또 레진이처럼 받아보지도 못한 놈들 열폭이다 이런게 아니라는 얘기지
    방법의 참신함이 아니라 나꼼수듣고 정치를 알게된거라느니 개드립친게 뒤빠꾸 맞은거 뿐이고
    거기다 회원들중 뇌없는 놈들이 너 이년아 한나라당 알바지?하며 일이 이렇게 된거야

  • ps 2012.01.30 14:41

    소위 페미니스트라는 사람들은 여성도 군대 가거나 대체복무 또는 조세지원을 해야 한다는 얘기 나오면 우리는 출산 육아를 하고 생리를 치르기 때문에 군대 갈 필요가 없다고 한다. 사실 남자에게만 국방의 의무를 지우고 있는 것은 심각한 남녀차별이다. 징병제 국가에서 여성에게 국방의 의무를 아예 면제시켜 주는 것은 유일하다시피한 사례인데, 여성을 어떤 시각으로 바라보기 때문에 저런 규정이 존재하는 것인지 잘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다. 단 것은 삼키고 쓴 것은 뱉는 것이 평등은 아니다. 이번 일에서도 그런 태도가 엿보인다.

  • dff 2012.01.30 16:07

    아라야 이 글은 공감한다

  • 뽕야 2012.01.30 17:01

    에라이 엽병 신아
    뇌가 없으면 자빠져 잠이나 자라 손잡을 게 없어 변희재랑 손을 잡냐?
    하여튼 끼리끼리 논다. ㅎㅎㅎ 한심한 인생아 그러니 유유상종이라는 옛말이 있는거야 쯧쯔..

  • 바. 2012.01.31 18:07

    진짜...별것도 아니구만.

    그냥 웃어넘길수 있는 일을 왜 논란의 대상으로 삼는가?

    가슴에 글을 쓰면서 그런생각 안했으면 팔이나 손바닥 발바닥에 적지.

    내말 틀렸나?

    종이에 적던가.

    남들이 좀 찐하게 놀던. 니들 머릿속에 있는 기준을 잣대로 남을 비판하는 일은 삼갔으면 좋겠다.

  • 김신명숙 2012.02.01 00:37

    뭐라고??깔깔깔

  • 2012.02.03 16:28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kkomdan.tistory.com/ BlogIcon 꼼단 2012.02.03 16:47

    내가 단순한건가요 무식한걸까요
    저는 그냥 봐서 좋으면 좋습니다

  • Favicon of http://basketarticles.info/one-armed-bandit.html BlogIcon check this out 2012.05.11 05:26

    아빠는..헤..저 렵딸애와 마트에 기해아트정을나서는

  • firmenlogo 2012.06.19 06:44

    logo design is cool :)

  • Favicon of http://copywatchesinuk.wordpress.com/ BlogIcon copy watches uk 2012.09.12 16:42

    大使呼んで謝罪を要求するだろ逆の立場なら

  • Favicon of http://copywatchesinuk.wordpress.com/ BlogIcon copy watches uk 2012.09.12 16:42

    大使呼んで謝罪を要求するだろ逆の立場なら

  • BlogIcon ㄴㅇㄹ 2014.08.04 04:02


    돈 많 은 사모님 들 과 알바섹 파 하실 남자 분모 십니다☞☞☞ adult775.com☜☜☜
    남 자 들 은 나 이 상관 없 이스 킬좋 고사모님의 노 예 만 잘 되 어 주 시 면 하 루 에
    25-50만 지급해줍니다.☞☞☞ adult775.com ☜☜☜..